지식! 메뉴 바로가기 지식! 내용 바로가기

Highlight navigation

miniDaum navigation

관련 서비스

검색

지식 메인메뉴

다음앱 설치

컨텐츠

♥ [처녀막/처녀막수술] 처녀막 재생수술

사보리(ssa****) | 2008-08-19 17:34 | 조회 0 | 출처: 본인작성

▶ 처녀막 수술시기

 

처녀막 재생술은 파열된 처녀막을 다시 봉합해서 복원하는 수술입니다. 그리고 첫 성관계시 출혈이 목적입니다.
그런데 처녀막을 봉합하여 복원하였다 하더라도 여성질은 질염이 자주 생기기 쉽고, 분비물이 많으며
또 심한 운동이나 자전거 등 스포츠, 레포츠 활동으로 복원된 처녀막이 다시 손상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을 앞두고 2-3주 전에 대부분 수술받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 수술방법

 

01. 부분 절제 후 봉합법

처녀막의 일부분만 파열된 경우라던지 측면, 하부, 상부만 파열된 경우 파열된 부분을 일부 절제 후
녹는 실로 봉합하여 완전한 처녀막을 재생하며 가장 손위운 수술방법입니다.
처녀막의 손상된 모양이 측면이나 삼각모양일 경우 정교하게 바깥 손상된 부분은 절제하고 가는 녹는 실로
봉합하여 작은 구멍모양으로 만든다.

 

02. 다중 격막 형성법

파열 정도가 불규칙한 경우라던지 파열 정도가 심하여 부분 절제 후 봉합법이 힘든 경우에 시행하며
질 입구 처녀막 자리 중간에 격막(칸막이)을 여러개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03. 4-8 point 연결 봉합법

완전 파열로 처녀막이 전혀 남아있지 않는 경우로 정교한 디자인에 의해 시행되는 이중 봉합 방법식으로 입구 처녀막 자리에 주름 모양으로 처녀막을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후 실밥을 풀려고 다시 내원할 필요가 없고 실은 미세 현미경 수술하에서 이루어지는 백내장 수술이나 팔관 연결술에 이용되는 거미줄 정도 만큼 가는 실을 사용하므로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처녀막 수술은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든 원래가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성관계 전,후의 흉터에 한 걱정을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 수술 후 치료 복기간

 

수술후에도 청결 유지가 중요합니다.
처녀막 수술 후 1-2일은 약간의 미세한 출혈이 있을 수 있으며 1-2주일 정도 녹는 실로인해 냉처럼 팬티에 묻을수도 있습니다.
처음 1주간은 반드시 1-2차례 병원에 오셔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 3번정도 미지근한 물이나
지노베타딘 세정액으로 뒷물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도 가능합니다.
이후 1주일 뒤 마지막 치료 확인 받으시면 됩니다.
수술 후 바로 일상활동은 가능하지만 오래 걷거나 꽉끼는 청바지를 입는 것은 수술결과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혼 2주전(관계2주전) 다시 한 번 내원하셔서 수술결과를 점검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이 지식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해 주세요
지식 추천


우측 영역

내 관심 카테고리 내 관심 키워드

라이브 Q&A

더보기

현재 0 / 1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