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메뉴 바로가기 지식! 내용 바로가기

Highlight navigation

miniDaum navigation

관련 서비스

검색

지식 메인메뉴

다음앱 설치

미국 총기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주가 있다면...

▒post-it☆ | 2005-07-13 16:55 | 조회 0 | 답변 1

미국에서 총기사건이 일어나지않고 총기를 아예 구입이나 사용을 못하게 하는주가 있다면 어느주입니까?
이 질문에 답변하시면 지식머니 5, 채택시엔 35 을 더 드립니다.

미스코리아나 | 답변 0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흔히들 미국의 총기법률은 간단한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은 상당히 복잡합니다. 특히, 총기제제법률이 풀린 현재의 상황에서, 모두들.. [아 미국이라면 뭐든 다 살수 있겠구나]라고 생각되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미국에서 클래스 3 총기로 분류하고 있는 것은 주로 군/경에 지급되는 총기를 말하지만, 쉽게 설명하면 자동발사가 가능한 총기를 말합니다. 자동발사가 가능한 총기를 소유하려면 자신이 먼저 살고 있는 지역이 클래스 3 총기류와 액세서리를 소유할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를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50구경같은 특수한 탄환을 사용하는 총기역시 이 클래스 3 총기로 분류가 됩니다. 클래스 3 총기는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총기와는 달리 ATF와 FBI의 직접/간접적인 제제를 받으며, 특별총기류세금이라는 별도의 과세가 적용됩니다.

클래스 3 총기류의 종류와 구분법:

방아쇠를 당기면 한발이상의 발사가 가능한 모든 총기는 구경, 살상력에 관계없이 모두 머신건으로 취급되며 클래스 3 총기류에 속하게 됩니다. 그리고, 라이플이건 산탄총이건 간에 총열의 길이가 16인치보다 짧거나 총 길이가 26인치보다 짧은 총은 무조건 클래스 3 총기류에 속하게 됩니다. 소음기나 각종 폭발물 역시 마찬가지로 클래스 3에 해당이 되죠.

클래스 3 총기류(권총, SMG, 라이플, 머신건)와 소음기에 대한 미국의 법률:

다음에 이러한 총기류를 민간인이 구입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먼저 미국시민권자나, 아니면 미국영주권자이어야 합니다.
2. 만21세를 넘어여 합니다.
3. FFL License가 있어야 합니다. FFL 라이센스역시 미국시민권자나
미국영주권자이어야만 취득이 가능하며, 라이센스를 취득할시에
300불을 내야합니다. 3년뒤부터는 매년 갱신해야하며, 갱신할때
마다 90불씩 내야합니다.
4.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 클래스 3 총기류의 소유를 인정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소유가 가능한 주:

알라바마, 알라스카, 아리조나, 콜로라도, 플로리다, 아이다호, 켄터키, 메인, 네바다, 네브라스카, 사우스 다코타, 테네시, 텍사스, 웨스트 버지니아, 와이오밍, 오레건,유타(솔트레이크 카운티에서는 소음기 금지), 뉴 멕시코, 뉴 햄프셔.

주정부의 승인이 있어야만 소유가 가능한 주:
아칸소, 코네티컷, 죠지아, 인디아나, 루이지애나, 매릴랜드, 몬타나, 노스 캐롤라이나, 노스 다코타, 버지이나, 위스콘신, 펜실베니아.

전면금지된 주
캘리포니아, 델라웨어, 하와이, 일리노이즈, 캔사스, 아이오와, 미시건, 뉴욕, 로드 아이랜드, 워싱턴 특별구

일부 금지된 주:
메사추세스(소음기), 미시시피(소음기), 미주리(소음기), 미네소타(자동화기), 뉴져지(소음기) 버몬트(소음기 휴대발각시 연행), 워싱턴(자동화기-소유는 가능하나 사격금지)

5. FBI의 조사를 받은후, 어떠한 범죄기록도 없어야 합니다
6. BATF에 지문과 여권사진 두장을 보내야 합니다
7. 자신이 살고있는 곳의 경찰책임자의 서명과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때, 자신이 클래스 3 화기를 어떠한 용도로 사용할것인지에
대해 명확하게 밝히지 않으면 구입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병원의
진료를 받아 자신에게 정신병이 없음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8. 총기가 중고이던 신품이던, 자동화기이면 1정당 200불, 소음기나
카빈형의 총기류도 각각 200불의 세금이 과금됩니다.
9. 클래스 3 총기는 개인이 구입할수 없으며, 따라서 이러한 과정을
거친 뒤에 클래스 3 라이센스가 있는 딜러에게 의뢰하는 방법밖에
는 방도가 없습니다. 의뢰비는 보통 150불 선입니다.
10. 의뢰를 받으면 딜러가 자신의 총기 라이센스와 클래스 3 라이센스
를 BATF에 보내게 됩니다. 물론 의뢰인의 서류도 이때 보내지게
되며, 이 과정이 보통 90일정도 걸립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소비자가 구매한 총기가 딜러에게 도착합니다. 여기서 자신의 총을
등록해야만 합니다. 클래스 3 총기와 옵션들은 개인에게 직접
운송할수 없도록 되어있는 것이 미국의 연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민수용의 반자동총기를 구입하여 자동화기로 개조를 할 경우에도, 이와 거의 비슷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령 부쉬마스터의 AR-15을 중고로 구입해서 개조를 할때도, 왜 개조를 하느냐를 명확하게 관계기관에 제출하고 또 승인을 받지 않으면 소유가 가능한 주에서도 구입이 불가합니다. 반자동 총기를 구입하여 자동화기로 개조를 하면, 그순간 그 총기는 클래스 3 총기취급을 받습니다. 따라서 하부리시버만을 싸게 개조해도 200불을 내야하며, 로컬 경찰/ATF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주정부의 승인이나 카운티의회의 승인을 받아야만 하는 지역은 주/카운티의회의 심의회에 출두해서 소유의사와 사용용도등을 밝히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최근에 미정부는 민간시장에서의 소음기에 대한 전면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소유가 가능한 주역시 이제는 소음기를 구입할려면 다른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구입/소유가 불가능하게 되었죠. 그런데 이 소음기에 대한 금지령에, 에어소프트건용의 소음기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미국쪽으로 장사하는 업자분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5-09-06 01:07 | 출처 : 본인작성 , [카페] ★[공무원시험]합격따라잡...



우측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