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메뉴 바로가기 지식! 내용 바로가기

Highlight navigation

miniDaum navigation

관련 서비스

검색

지식 메인메뉴

다음앱 설치

다음 지식이 TIP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기


배살빼는방법

wjwj1230 | 2008-03-01 09:57 | 조회 0 | 답변 7

Daum 카페 참살이웰빙 성공다이어트 [요가 생식카페] (http://cafe.daum.net/livefood)에서 등록된 질문입니다.
뱃살빼는방법좀알려주세요
이 질문에 답변하시면 지식머니 5, 채택시엔 35 을 더 드립니다.

생식머슴지기 | 답변 755 | 채택률 56.9%

활동분야 : 비만,다이어트 | 건강,인체상식
본인소개 : 웰빙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뱃살 빼면 건강해지고 속도 편안해지지요^^

제대로된 방법.. 식사요법과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운동을 골라 꾸준하게 하다보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 화이팅하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살 빼는 데는 꾸준한 운동만큼 이상적인 방법이 없다. 뱃살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자세를 바로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수시로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배에 항상 힘을 주고 긴장을 늦추지 말자. 힘을 주고 있는 것만으로도 복부 근육이 긴장해 도움이 된다.

01. 허리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줘라
TV를 보며 앉아 있을 때나 걸어 다닐 때 허리가 구부정한 자세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도 방해하지만 자연스럽게 등이 굽고 배가 나오게 한다. 뿐만 아니라 척추가 휘거나 심하면 디스크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항상 허리를 바르게 펴는 것이 좋다. 배에 힘을 주어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02. 스트레칭을 습관화해라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앉았다가 일어날 때 수시로 기지개를 켜는 것부터 습관을 들인다. 온몸을 이완시키고 구부정하게 굽었던 자세를 펴주어 뱃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 허리를 좌우로 자주 돌리는 것도 좋다. 어려운 자세가 따라 하기 어렵다면 쉬운 자세부터 생활화한다.

03. 매일 저녁 복부 마사지를 해라
양손을 모아 배꼽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가며 마사지한다. 목욕 후 몸이 이완됐을 때가 가장 좋은데 슬리밍 제품이나 마사지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의식적으로 뱃살을 꼬집어 자극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04. 자주 걸어라
걷기는 뱃살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운동이다. 걸을 때 손과 발이 반대로 움직이면서 허리 부분을 비틀고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림프의 흐름을 촉진하며, 동시에 내장 지방이 생기는 것도 막는다. 이때 팔을 크게 흔들면서 걸으면 더 효과적이다. 단, 하루에 최소한 1만 보 이상 걸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뱃살을 뺄 수 있는 특별한 비법은 없다. 하지만 먹는 것만 잘 조절해도 뱃살이 늘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일단 식습관부터 교정하자. 지방과 당이 많은 식품은 피하고 제때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이상적인 해결책이다.

01. 식사는 반드시 제때 해라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를 거르면 우리 몸이 영양분을 제때 보충 받지 못하면서 균형이 깨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영양소가 소비되지 않고 쌓이기를 반복해 뱃살이 늘게 된다. 특히 아침식사는 반드시 챙긴다. 잠자는 시간까지 유지된 공복에 점심식사를 하면 지방 성분이 바로 체내에 쌓인다.

02. 하루 8컵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라
물은 세포 안에 쌓인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우리 몸의 근육 조직이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를 낼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물이다. 매일 하루에 8~10컵 정도의 물만 마셔도 일 년에 약 2.6kg 정도의 체지방이 빠진다. 좋은 물은 적당량의 산소가 녹아 있고 각종 미네랄을 함유한 오염되지 않은 물. 좋은 물은 끓이면 물속의 미네랄과 각종 유익한 균이 함께 죽기 때문에 끓이지 않고 마시는 것이 오히려 좋다.

03. 꼭꼭 씹어 먹고 식사를 즐겨라
음식은 20분 이상 천천히 먹는다.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려면 최소한 20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급하게 먹다 보면 과식하기 쉬워 몸무게가 늘게 마련이다. 또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식사 시간도 길어지고 음식 맛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

04. 저녁 6시 이후에는 금식해라
활동량이 줄어드는 저녁 시간에 식사를 하면 먹은 만큼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아 당연히 뱃살이 늘어난다. 적어도 잠들기 4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밤 시간과 자는 동안에는 부교감신경이 주로 작용하고 지방이 몸에 축적되기 쉽기 때문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무릎 굽혀 허리 움직이기
01 허리를 펴고 앉아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린 다음 양팔을 어깨 높이로 하여 앞으로 쭉 벋는다.
02 허리 아랫부분이 바닥에 살짝 닿도록 눕듯이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온다. 내려갈 때는 허리를 최대한 구부리고 올라올 때는 펴며, 윗배에 힘을 준다.

2. 손에서 발로 볼 전달하기
01
바로 누워 볼을 양손에 잡고 만세 자세를 한다.
02 등을 둥글게 만들며 양발을 위로 올려 양손에 있던 볼을 양발로 전달한다.
03 볼을 잡은 양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내리고 양손은 다시 만세 자세를 한다. 양팔과 다리가 동시에 올라오고 내려가는 게 중요하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누워서 상체 일으키기
0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세워 눕는다. 양손은 마주 잡고 턱밑에 둔다. 손을 머리에 두면 경추에 스트레스가 쌓인다.
02 어깨, 등, 허리 순서로 상체를 일으켰다가 천천히 내린다. 윗배에 힘을 준 상태로 몸을 최대한 둥글게 만들면서 올라온다.

4. 엎드려 배들기
01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손을 마주 잡고 팔꿈치를 세워 상체를 곧게 한다. 발가락 끝을 바닥에 대 몸이 밀리지 않게 지탱한다.
02 윗배에 힘을 주면서 허리를 들어 올려 머리부터 발끝이 일자가 되도록 한 다음 30초간 유지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누워서 다리 움직이기
01 바닥에 바로 누운 다음 양다리를 쫙 펴 위로 올린다. 양손은 손바닥이 바닥에 닿게 둔다.
02 양다리를 쫙 펴 45도 정도까지 내렸다가 올린다. 이때 아랫배에 힘을 주고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허리 들어 다리 움직이기
01 바닥에 바로 누운 다음 허리와 양다리를 위로 올린다. 이때 다리는 쫙 펴고 양손은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한다.
02 양다리를 가슴 쪽으로 45도 정도 당겼다가 세운다. 이때 허리 전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다리 물장구치기

01
바닥에 바로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발끝까지 쫙 펴 왼쪽부터 천천히 위로 올린다. 양손은 손바닥이 바닥에 닿게 두고 양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02 왼쪽 다리를 내리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쫙 펴 천천히 위로 올린다.

4. 다리 구부려 쫙 펴기
01 바닥에 바로 누워 왼쪽 다리는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쫙 편다. 양손은 바닥에 두고 양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02 왼쪽 다리를 펴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린다. 공을 차는 기분으로 한다.


도움말 강민주(캘리포니아 와우 휘트니스센터 명동클럽)

2008-03-01 12:15 | 출처 : 본인작성 , [카페] 참살이웰빙 성공다이어트 [요가 생식카페]

쾌남™효선 | 답변 12968 | 채택률 83.7%

활동분야 : 운동,체력단련 (2위) | 디스크
본인소개 : 인체와 집을 비교하면,뼈는 집의 기둥입니다..기둥을 튼튼하게 해주는게...

울산성신헬스 안효선 관장입니다...

지금까지 식사의 패턴을 생각하세요...

과연 규칙적이고 알맞게 드셨는지....

대부분 뱃살이 나오는형태는 식사습관에 의해서 좌우됩니다...

그 원인을 제거해 주지 않고선 뱃살빼기가 어렵답니다..

세끼를 규칙적으로 드시고,군것질과 야식을 절제하셔야 합니다...

배고플땐 간식으로 바나나나 고구마1개정도가 알맞구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30분정도 하시는데 빠르게 걷기와 가볍게 걷기를 교대로해 보세요...

그다음은 복근운동으로 철봉에 매달려 무릎을 들어올리는 행잉레그레이즈 운동이나 누워서 무릎을 세워 상체를 들어올리는 크런치등을 각각15회씩 3세트정도 하시면 좋아요...

이틀하고 하루쉬는 형태로 해보세요...

2008-03-01 10:08 | 출처 : 본인작성

  • 완태님 12.06.30

    aldjhualjvhakhauewjnhj sklhskj al ahdhkaybavy hagb quybv sskjhh bviuryuhfuoauaguhyaqquqytvugufsygw 댓글 | 신고

태권(dpff******) | 답변 561 | 채택률 55.8%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 하루에 10분 투자로 뱃살 쏙 빼는 운동


뱃살은 조금만 방심해도 어느 새 살이 붙기 때문에

계속 신경을 써야 한다.

유산소 운동과 복근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다.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운동을 못하고 있다면 직장의

공간과 틈나는 시간을 활용한다.

1_의자를 활용한 운동
① 허리를 펴고 의자에 앉는다.
② 양손은 의자 옆쪽을 잡고 발은 바닥에 붙인다.
③ 배에 힘을 주면서 양다리를 붙인 상태로 가슴까지 들어올린다.
④ 허리가 구부러지거나 몸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20번씩 3회를 이어서 한다. 졸음이 쏟아지는 오후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_계단 걷기

체지방 연소에 좋은 유산소 운동을 하자. 달리기나 속보를

 할 만한 공간이 없다고 포기하는 것은 금물.

 아침 출근 시간, 퇴근 시간, 점심 시간 등 틈이 날 때 10분씩 계단을 걷는다.

특히 점심 식사 후 동료들과 커피를 마시는 10~20분을 적극 활용하면

하루가 다르게 뱃살이 빠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3_복도 걷기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때도 가만히 앉아 있지 말고 복도를

이리저리 걸으면서 생각한다.

책상서랍 안에 조그만 아령을 준비해두었다가 들고 걷는

것도 에너지 소모에 많은 도움이 된다.

4_호흡법과 자세

잊지 말고 늘 복식호흡을 한다. 숨을 내쉴 때 배를 배꼽까지

넣는다는 느낌으로 집어넣고 들이마실 때는 배가 풍선처럼 나오게 한다.

의자에 앉을 때는 걸터앉지 않도록 한다.

걸터앉으면 복근이 이완되고 허리에 부담이 커져 아랫배가 나올 수 있다.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대며 엉덩이를 깊숙하게 넣어 앉는다.


<집에서>


1_윗몸일으키기

상체를 바닥에 닿을 정도로 내렸다가 복근의 힘으로 다시 올라온다.

힘이 들 때는 손에 깍지를 끼지 말고 양손을 교차해서 어깨에 대고 올라온다.

숨은 올라올 때 내쉬고 내려갈 때 들이마신다.

2_트위스트 크런치
윗몸일으키기와 병행하면 좋은 동작으로 상체를 일으킨

상태에서 트위스트를 추듯 좌우로 비튼다.

등이 바닥에 거의 닿을 만큼 내렸다가 다시 올라온다.

특히 배 옆구리 군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

3_다리 들고 내리기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허리 뒤에 팔을 받치고 하는 것이 좋다.

다리는 곧게 펴서 들어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하는데

발을 바닥에 가까이 내리되 완전히 닿지 않게 한다.

4_줄넘기
하루에 줄넘기를 10분씩 하면 윗배와 아랫배의 살이 몰라보게 쏙 빠진다.

 배를 안쪽으로 당기듯이 넣고 뛰면 더욱 효과가 좋다.

5_집안일
설거지를 할 때 허리를 바로 펴고 아랫배를 긴장시키며

발끝을 쭉 펴고 가볍게 차듯이 뻗는다.

이 동작은 힙업에도 도움이 되므로 일석이조.

2008-03-01 16:42 | 출처 : www.herbtoctoc.com

해피han | 답변 308 | 채택률 50.8%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고 식사량을 줄인다고 뱃살을 해결할 수 있는건 아니예요. 지나치게 신경쓴 나머지 오히려 스트레스로 배가 더 나올 수 있어요~~! 뱃살 잘 알고 잘 빼보아요^^
요가나 명상을 하면서 복식 호흡을 한다.
복식 호흡을 하면 대장에 자극을 준다. 변비 치료뿐만 아니라 배 근육도 단련시키고 몸의 긴장까지 풀어줘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 먼저 편안한 자세로 눕는다. 배 위에 양손을 올리고 5초 동안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신다.
이때 복부를 부풀린다. 손으로 눌러도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보통은 배를 당기면서 숨을 마시는데 반대로 하면 복부 근육과 장운동에 좋다. 숨을 토해낼 때는 입을 통해 몸 안의 모든 공기를 남김없이 내쉬도록 한다. 물론 배에 힘을 줘 한껏 조이면서 한다. 
TV를 볼 때마다 훌라후프와 줄넘기를 돌린다.
목주름이 잡힐 정도로 소파에 누워서 TV를 보진 않는지. 앉아서 누워서 뱃살만 불리지 말고 훌라후프를 돌려라. 훌라우프 안쪽에 있는 돌기는 뱃살과 허리를 골고루 자극해준다. 자극은 충분히 지압이 되어 장 기능을 돕고 허리 옆쪽과 등을 이어주는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배가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옆 허리와 등쪽에 살이 붙을 수밖에 없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자세에서 천천히 훌라후프를 돌린다. 줄넘기를 해도 효과적이다. 뜀뛰기를 하면 전신운동도 되고, 불필요한 살들이 떨림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살이 빠진다. 장 운동도 활발해져 변비해소에도 좋다.

< 무엇을 먹을까.. >
배가 나오는 70% 요인이 먹는 것에 있다. 무조건 굶는 건 무식한 방법. 충분히 건강한 방법으로도 볼록배를 집어넣을 수 있다. 식이요법 포인트는 저염, 저당분, 저자극성 음식을 먹는 것. 너무 뻔하고 잘 알고는 있지만 지키기가 하늘의 별 따기마냥 어렵다. 조금만 참고 지키기만 해도 당신의 배는 눈에 띄게 줄어들 것이다.
1 각종 차를 즐긴다.
너무 뻔한 얘기를 한다고 하지만 어쩔 수 없다. 차가 좋은 건 사실이니까.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이 쌓이고 치아가 누렇게 될 수 있으니 식사하고 한 잔씩 마시는 정도로 한다. 녹차와 오미자차는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서 지방을 분해해주고, 쑥차와 율무차는 과잉된 지방의 흡수를 막아준다.
2 달걀은 흰자만 먹는다.
달걀노른자에는 손대지 말고 흰자만 섭취하라. 달걀 흰자는 좋은 단백질 음식 으로 한 개 이상 먹어도 상관없다. 단,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으니 하루에 한 개 이상은 먹지 않도록..
3 간식 메뉴로 고구마를 선택한다.
간식은 피해야 할 금기사항. 하지만 입이 심심할 때는 뭔가를 입에 물리고 싶다. 고구마를 먹어라. 칼로리는 높지만 양질의 탄수화물과 섬유소가 많아서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다.
4 화이트 대신 블랙을 택한다.
다름 아닌 블랙 푸드를 먹을 것.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같은 블랙 푸드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작용을 해서 비만을 줄일 수 있다고..
5 무슨 일이 있어도 밥심으로 버틴다.
모두들 알 것이다. 밥은 건강식 보약이요, 다이어트제라는 것을. 하루 세끼 반드시 한식으로 챙겨 먹는다. 밥은 잡곡밥이 더 좋고, 비타민이 많은 김치와 나물을 많이 먹는다.

뱃살 빼는 운동
▶ 복식호흡 생활화하기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뱉는 복식호흡은 체내 산소율을 높여 몸속을 정화시키고 원활한 신진대사와 지방대사를 돕는다. 윗배와 아랫배는 물론,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이므로 반드시 숙지할 것.
- how to
_ 가부좌를 틀고 앉아 허리를 곧게 편다. 그리고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마시는데, 배를 한껏 내미는 것이 포인트. 그런 다음 입으로 천천히 숨을 뱉어내는데, 이때는 배가 쑥 들어가야 한다.
▶ 스트레칭
눌린 윗배를 교정해주어 더 나오는 것을 막아주고 내장기관을 긴장시킨다.
- how to
_ 깍지 낀 상태에서 위로 쭉 뻗기. 최대한 몸이 쭉쭉 뻗는 느낌이 드는 것이 포인트.
_그 상태에서 옆으로 숙이기. 허리를 구부리지 말고 천천히 옆으로 숙인다. 이 연속동작을 아침저녁 10회씩 반복한다.
_허리 돌리기. 양팔을 직각으로 구부려 몸 옆에 붙인 뒤, 허리를 힘껏 돌려준다. 내장주변 지방층에 자극을 줄 뿐 아니라 허리 라인을 매끈하게 해주는 효과. 식후를 비롯해 수시로 실시한다.
▶ 근육강화 운동 대신 30분씩, 빨리 걷기의 생활화
윗배가 나온 경우 윗몸일으키기 등의 운동은 배를 더 딴딴하게 뭉치게 해 좋지 않다. 가장 좋은 것은 빨리 걷기나 조깅 등 부담 없이 매일 꾸준히 실시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 how to
보폭을 어깨 폭보다 조금 넒은 70cm정도로 해서 리드미컬한 느낌으로 빠르게 걷는다. 등하교길에 한 정거장만 걸어도 충분. 땀복이나 웨이스트 니퍼 등을 착용하면 신체 온도가 올라가 지방분해 효과도 높아지니 참고!
▶ 복부 마사지
배 주변의 뭉친 기운을 풀어주고 직접적으로 자극을 해 지방 분해를 돕는다. 아로마 오일 등을 바르고 하면 더 효과적이다.
- how to
_ 가부좌를 한 상태에서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모아 배꼽 주변을 꾹꾹 눌러준 후 한 손을 가볍게 주먹을 쥔 뒤, 시계방향으로 힘있게 문지를 것.

제 답변 참고 하시구 뱃살 효과적으로 빼시길 ^^

2008-03-03 11:27 | 출처 : 행복한한의원-한방다이어트

사랑(eun-****) | 답변 231 | 채택률 30.9%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윗몸일으키기..걷기가 좋대요/

2008-03-03 14:53 | 출처 : 본인작성

리슨미스터빅파이 | 답변 7 | 채택률 33.3%

활동분야 : 외모 | 가정문제
본인소개 : 부담없이^_^
뱃살빼는데에는
윗몸일으키기가 제일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복식호흡하시면서 하시는게 좋을것같애요
밤에는 야식은 피하시는게 좋고요 ^^
도움되셨길,,

baesung kim(kbs-****) | 답변 2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배살빼는 방법에는 걷기 자전거 타기 훌라우프등등이 있습니다.

걷기와 훌라우프는 4계절 항상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는 밖에서 타는 자전거는 봄에 따스한 바람을 느끼며 기분 좋게타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집 안에서 타는 자전거는 가을 겨울 보다 봄 여름에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 도움은 안 될 것이지만 성공 하시길 빕니다.

 

2011-01-19 18:51 | 출처 : 본인작성



우측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