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메뉴 바로가기 지식! 내용 바로가기

Highlight navigation

miniDaum navigation

관련 서비스

검색

지식 메인메뉴

다음앱 설치

연세중앙교회 윤석전목사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비공개 | 2009-08-08 20:30 | 조회 0 | 답변 38

설교시간에 틈만 나면 정치선전에 열중하는데...
열받아서 교회 못나가겠습니다.

하계성회라는 것을 특별히 마련해서 가보니, 또 정치선전.

조갑제닷컴에서 김성욱 불러다가 특별강연.

설교 도중에... 대운하 파서 산에 전투함 숨겼다가 전쟁나면 북한을 치자..는등등.

대운하하면 물류비가 절약된다는 기막힌 주장을 하고..

공장을 대운하 주변에 지으면 배가 내려가면서 실어 나른답니다.


우리 나라 교회는 대부분 이명박지지하고 한나라당 지지하는 것은 이미 익숙해서 참을 만한데,
이렇게 예배때마다 정치선전하시는 목사님은 흔치 않은 것 같습니다.

광우병 소고기는 먹어도 좋다.
대운하는 해야 한다.
미디어법은 좋은 것이다. 교회의 방송국 세울 수 있다.
사학법은 교회 탄압이다.
김대중,노무현정부때 교회탄압하고 나쁜 짓 많이 했다.

(기독교 신자수가 줄어든 것이 정부의 탄압때문이랍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정치 잘하고 있다..
한국은 미국에 의해서만 존재하는 나라다.
공기업은 민영화해야 한다.

이름만 들어도 섬뜻한 김홍도 목사에 대한  옹호발언..


등등... 듣기 지겨워 죽겠더군요.
이런 발언이 예배시간에 나온다는 게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완전 골수 수구세력이더군요. 지금의 한국상황은 베트남전 직전의 베트남의 상황과도 같답니다..
대통령이 나라 개떡으로 말아먹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런 비판도 없고,

그걸 비판하는 세력은 전쟁전에 혼돈에 비유를 합니다.


정신이 막 돌 것 같아요.

이런 정치목사들의 정신세계는 이해를 못하겠는데,

윤석전이라는 사람 정상은 아닌 걸로 보여집니다.
뭐하던 사람인가요? 목사하면서도 이단으로 지목당한 것 같던데..

여호와증인처럼 완전한 이단은 아니어도 뭔가 이상한 교리로 교계의 반발을 받았을 것 같구요.

예배시간마다... 이상한 발언을 엄청했을 것 같습니다.

더 신기한 것은 그런 목사를 추종하는 세력이 수만명이고 그런 발언에 아멘하면서 호응하는 사람이 수만명이라는 것이 신기할 뿐. 그렇게 생각없이 남의 발언 그대로 받아들이는 맹목적 추종세력이 수만명이라는 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김홍도 목사의 금란교회도 신도가 10만이라는데, 10만명이 그의 말에 동의한다니..

대한민국의 국민들 뇌 수준을 뻔하군요.

그러니.. 멍박이가 대통령되는 거죠.

대통령하려면 먼저 교회 장로가 되어야 겠어요. 그러면 표는 쏟아지겠네요.

아마도 앞으로 대선에 나올 한나라당 의원들 중에는 교회 집사, 장로 들 많을 겁니다.

 

암튼.. 윤석전이라는 사람... 거대한 교회의 담임목사가 된 것으로 보아서는

남다른 점이 있겠지만,  정치적으로 너무 심각하게 편향적입니다.

장로대통령되니까, 이때다 싶어서... 교세확장에 열을 올리는 것 같은데,

연세중앙교회 나간게 정말 후회됩니다.

 

 

 

  • 김광호님 12.09.24

    당신들의 발언이 상당히 이상하네요 사람을정죄하자말라고하였는데 당신들이 심판자야 삼판은하나님이 할수있고판단도그분만이 할수있는데 당신들이 어찌 목회자을 비방하나 그러다 죽는 사람들마니 봤지 당신들 연세중앙교회 다니는 성도야 아니면 윤석전목사님에대해서 잘알고있는사람들이야 모르면함부로얘기하지말구 비방하지말아 가만있으면중간이라도 가겠다 당신들이나 말씀대로똑바로살고 은혜다시받아 판단은곧심판을받는다고하였거든 그리고 기름부은자를 함부로 당신들이 얘기하는게아냐 다들 각성하시오 | 신고
  • 좋은세상만들기님 12.07.16

    현명한 것은 그런 소리 안하는 건전하고 상식있는 교회를 선택하세요 쉽지는 않겠지만요.. 교회는 정치성향을 토로하는 곳이 아닙니다. 사람은 다양성이 있듯이 교회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자기것만을 강요할 수는 없지않습니까?? 교회는성경의 배우고 예배를 통해 은혜를 나누는 곳이지요 ... 저도 그런 소리를 들으면 굉장히 거슬리거든요 ... | 신고
  • 좋은세상만들기님 12.07.16

    그분은 명문대학나와 무역업으로 승진에 승진을 거듭하고 회의를 느껴 목사가 되었답니다. 그분은 소위 영성모고회를 하죠 인간의 영혼을 움직여야 한다는데 촛점이 있는듯합니다. 한마디로 신비주의, 열성주의적 신앙형태라 할 수 있죠, 신앙은 그런데 교회목사들은 대체로 우파적인 경향이 많은듯 합니다. 옛날 전통을 여호수아라 했다는 사건도 있듯이 역사인식이 부족한 듯 합니다. 좀 지켜봐야 하겠지만 mb 정치 우파적 성향 참으로 괴롭습니다. 성경적인 근거의 말씀은 물론 아니죠 정치적 성향이라고 해야겠죠 그렇지 않은 분도 있다는 것도 유념해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 신고
  • 늘 사랑님 12.06.23

    어휴~~~~자신의 눈에 들보를 빼고 보면 될텐데 | 신고
  • 레오파트님 12.03.08

    성당이나 절로 오십시요,,,교회보다 훨 순수합니다,, | 신고
이 질문에 답변하시면 지식머니 5, 채택시엔 30 을 더 드립니다.
질문자, 네티즌 채택

LaVieEnRose(nhy***) | 답변 1 | 채택률 10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전 타교인 이지만 이번 하계 수련회 다녀온 사람입니다.

 

정말 첫날부터 대운하 얘기에 식겁하고..

3박 4일동안 정치적인 얘기 듣느라 곤욕이었습니다. 어쩜 설교시간마다 빼놓지 않고 그러는지..

 

기자 불러다가 특별 세미나 했을땐 듣다가 5분정도 지나 나가버렸습니다.

나중에 어떤 얘기했는지 물어보니 가관이 아니더군요..

 

또 선물 나눠주면서.. 이건 얼마짜리다 이건 비싼거다..

물질을 이용해 사람을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저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선물을 주는거야 좋지만 왜 그걸 금액과 결부를 시켜 사람을 돈의 노예로 만들까요?

 

정말 그런 생각을 가진자가 목회를하고..

심지어 그 권력을 이용하여 교인들에게 세뇌를 시키는것은 당연히 죄라고 생각합니다.

 

종교가 권력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그 목사님과 추종하는 성도들을 보니 앞날이 캄캄 하네요.

 

지금이라도 교회를 옮기시길 바랍니다.

2009-08-12 18:10 | 출처 : 본인작성

질문자 한마디


저와 생각이 같으신 분이 그 자리에 있어서 그나마 기쁩니다. 그 미친 꼴을 보느라고 힘들었지만, 성도들은 전혀 문제삼지 않습니다. 그게 연세중앙교회입니다.
  • 늘 사랑님 12.10.09

    연세중앙교회 완전 복음적인 교회입니다. 비판하는 사람들 너나 잘하세요 | 신고
  • 늘 사랑님 12.10.09

    너나 잘하세요 | 신고
  • joy님 12.01.22

    명심하라. 죽은뒤의 천국은 이땅에서 천국을 살던자들의 모임일뿐이다 진짜천국(=하나님나라)은 이미 당신안에 있다. 누가17.21에서 주님이 천국이 네안에 있음을 분명히 말씀하셨다. 어리석은자들아, 육신죽은뒤의 천국에 목매고있는 어리석은 자들아, 진짜회개(마음의 할례)를 구하는 기도를 하라. 그것만이 당신이 살길이요, 소경에게 끌려다니지 않을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 신고
  • tkdrnguddk님 12.01.09

    이 동영상을 보시면 정답이 나올 것 입니다 http://player.vimeo.com/video/32620075?byline=0&portrait=0&autoplay=1 | 신고
  • 왕의 아들님 12.10.11

    신천지 똘아이가 여기도 나타났네요. 에라이 불쌍한 늠~! 마니 곧 죽는다.ㅋㅋㅋㅋ | 신고
질문자 채택

케리그마 디다케 | 답변 7 | 채택률 5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논란을 거듭한 내용들을 요약해 본다. 우리교단에서는 윤석전 목사의 집회에 참석하거나 교류를 금하도록 제 85총회에서 결정한 바 있다. 지금도 윤석전 목사는 기독교 TV에서 설교를 하고 있으며 수원 흰돌산기도원에서 다양한 집회를 하고 중이다. 많은 교역자들과 성도들(본 교단뿐 아니라 많은 교단)의 전화문의를 받고 이미 총회에서 발표된 연구자료가 있지만 교회와 신앙에서 그리고 본인이 소유한 자료를 보충하여 기록하였다.

1) 이중 아담론

이것은 베뢰아 김기동 목사의 사상인데 이 사상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윤석전 목사가 베뢰아에서 배웠다는 말이 된다. 처음에는 김기동목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지만 베뢰아에서 배운 적이 있다는 것이 밝혀진 모양이다. 혹자의 말에 의하면 베뢰아 아카데미 10기생이라고 한다.

이중아담론이란 창세기 1장의 인간은 영이 없는 동물적 존재요 창세기 2장의 인간은 아담으로서 영적존재요 생령이 된 자라는 것이다. 이 말은 창세기 2장에 생령이 된 인간 곧 아담은 창세기 1장에서 창조된 동물적존재로서의 수많은 인간들가운데서 선택된 우량인간이라는 것이다. 당시 동물적 인간들 가운데 가장 준수하고 훌륭한 존재를 택하여 생기를 넣어서 생령이 되게 하셨다는 것이다.

창세기 1장 24-30과 2장 4-17을 가지고 "아담과 네피림" 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내용 중(1987.7.9) 일부를 보자. "땅에 충만하라 그랬으니까 명령을 받아야 돼.... 이들은 생산이 목적이에요. 이들은 생산을 위해서만 있었기 때문에 충만하기 위하여 육체로 건강해서 장수해가면서 애를 낳았습니다.

이들은 내세가 없으니까 생전에 이땅에서 죄를 짓고 잘못하면 이 땅에서 벌을 받고 이땅에서 저주를 받고 환란과 고통을 당할지언정 그들은 죽으면 그것으로 끝납니다. 내세의 형벌도 지옥의 고통도 그들에게는 없다 그말이오. 왜 영이 없기 때문이오....., 이와같이 이 땅에 충만하여 오직 아담이라는 열매가 있을 때까지 땅에 충만한 숫자가 될 때까지 그들은 보호를 받는 것입니다. 이들이 지구에 충만할 때 그 중에 한 사람을 뽑았습니다." " 하나님이 아담 한 사람을 뽑아서 그를 아담이 되게 했어요. 그 나머지는 탈락되고 말았어요. 그러므로 하나님의 목적이 완성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떨어진 자라고해서 <네피림>이라고 하는데 네피림이라는 것은 원어로 소외된자 떨어진 자 버린 자라는 뜻입니다"

비판 /

통일교에서도 주장하는 교리를 보면 창세기 1장의 인간은 원시인으로서 짐승과 같은 존재요 아담은 그 중에 개화된 인간이라고 주장하는데 같은 맥락이 아닐 수 없다. 아담이전에 많은 인간이 존재했다고 주장하는 것도 문제지만 1장의 인간을 영이 없는 동물적 존재라고 한다면 결국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인간이 동물적 존재와 같다는 말이다.

하나님은 1장에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아담의 부모를 영이 없는 동물적 존재인 네피림이라고 말한다. 이 말씀도 하나님이 아담을 흙으로 만드셨다는 말씀과 정면으로 배치되고 하나님은 동물적 존재인 아담에게 생기를 불어 넣은 것뿐 흙으로 직접 만드신 것이 아니라는 얘기다.

윤석전목사의 말대로라면 아담이전에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영이 없어서 죽으면 천국이나 지옥을 갈 수 있는 존재가 아니라 죽음으로 모든 것이 소멸되는 인간들인데 이들이 바로 네피림들이었고 그러한 존재들이 노아시대에 이르기까지 살았다는 얘기다. 인간은 인간이되 같은 인간으로서 영이 없는 존재가 있고 영이 있는 존재가 있다는 인간창조의 사상은 이단적인 사상이 아닐 수 없다.

영이 없어 소멸되는 인간, 짐승과 같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인간이란 말인가? 아니 짐승같은 인간을 창조한 하나님이 기뻐하셨다는 말인가? 연계해서 생각한다면 지금의 불신자들은 성령이 없는 사람들이니 그렇다면 동물적 존재란 말이며 이들에게는 내세가 없고 죽으면 모든 것이 소멸된다는 말인가?

2) 이원론적인 인간론 문제

윤석전 목사는 인간이 육체와 혼이 있는데 이것은 정신적인 것이고 여기에 생기를 불어넣어 생령이 되었다고 한다. 육체와 혼에다가 영을 추가한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영은 인격이 아니고 항구적인 존재력을 가진 것뿐"이라고 한다. 혼은 육체가 살았을 때는 육체에 붙어 일하고 육체가 죽으면 영에 붙어 일한다고 한다.

영은 인격이 아니기 때문에 혼이 없으면 전혀 아무것도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 이 사상은 김기동목사의 사상이기도 하지만 웟치만 니, 윗트니스 리(지방교회)나 레마 선교회의 이명범, 영성훈련원 발철수목사등이 주장하는 사상이다. 이 사상은 인간을 영과 혼과 육의 3부분으로 보고 영은 인격이 아니며 영은 타락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하는 것이다.

인간의 전적인 타락을 받아 들이지 않는 것이다. 인간의 타락을 하나님께 대한 불순종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생명나무인 하나님을 취하지 않고 선과 악과 지식의 나무인 사탄을 따 먹음으로 사탄을 몸속에 받아 들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3분설자들의 주장이다. 받아들인 사탄이 육신에 거처를 정하고 혼에 영향을 준 다음 영을 죽이려 한다는 것이다. 결국 3분설자들은 인간의 타락을 전인적인 것으로 보지 않고 육체적인 타락으로 봄으로서 주님의 십자가의 죽으심도 인간의 육체를 대속하기 위한 죽음으로 몰고 가는 것이다.

또한 윤석전 목사는 육신에 대하여 "육신은 우리가 보존하고 이 땅에서 잘 간수할만한 가치가 전현 없는 것입니다" 라고 하면서 육신이 영혼에 대한 방해꾼이요 영혼을 타살하고 학대하는 못된 원수라고 죽여서 "매력있는 분리"를 해야한다고 한다. 에베소서 6장에서는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싸움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하늘의 악한 영과 세상주관자들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그런데 윤석전 목사는 우리의 육신을 원수로 대적자로 우리 영혼을 죽이는 자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성경은 육신을 사랑하거나 육신을 따라 사는 것도 금하였지만 육신을 죄악시하는 것도 잘못된 것임을 말씀한다. 고전 3:16절이나 6:19-20을 보면 우리의 몸을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성도의 몸을 성령의 전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니 그런 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게 영광을 돌리라" 하였다. 혹자의 말에 따르면 윤석전 목사는 금욕주의자이며 성도들에게 그것을 가르친다고 했다. 그래서 그 성도들이 불쌍하다고 하였다.

3) 십자가 마귀 대속론 문제

윤석전 목사는 "십자가에 달려 죽은 것은 겉으로는 예수인데 실상은 마귀다"라고 주장한다. 그의 말을 들어보자. "예수가 십자가에 달린 것은 겉으로는 예수가 달린 것 같지만 죄없이 달려요 안달려요? 그러니 죄가 있으니까 달렸는데 죄가 있다고 달렸는데 예수가 달린 것이 겉으로는 예수가 달렸으나 실상은 벌써 죄값은 사망인데 마귀가 달렸다 이 말입니다" "

예수가 겉으로는 죽은 것같지만 실상은 예수는 죄를 짊어진 죄의 푸대를 매달았어. 그래서 죄만 죽어버리고 예수는 살아났어. 그러니까 예수가 죽었다고 할 때는 죄없는 예수를 죽였으니 마귀는 불법자가 되었고 죄가 죽을 때는 마귀 지가 자살했으니 저는 자살해야 되고 이렇게 십자가는 매력있고 멋있는거요"(제천 연합성회/96.11.5)

그의 논리는 이렇다.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하는 말씀을 해석하면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장대에 놋뱀을 매달으라 한 것은 뱀을 매달아 죽인 것으로, 뱀이 장대에 매달려 죽었다는 것은 더 이상 뱀이 물어 죽일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 것으로 해석을 하고 그 의미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것은 예수님이 아니라 죄값은 사망이니 사실은 마귀가 달려 죽은 것이라고 한다.

십자가의 죽음은 죄의 죽음이요 마귀의 죽음이라고 한다. 더 이상 마귀의 역사는 죽었다는 증거가 십자가라는 것이다. 그의 말을 보면 "선악과를 먹으면 예수가 죽으리라. 예수가 죽으면 마귀가 죽으리라 마귀가 죽으면 죄가 죽으리라 죄가 죽으면 내가 살리라. 내가 살면 예수도 살리라. 이런 멋있는 대답이 나와" (1989.116/명령이 영생이다)

비판 /

우선 생각할 것이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하는 말씀에 대한 해석이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놋뱀을 매달고 그것을 보는 자는 살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무엇을 말씀하는 것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놋뱀을 보는 자는 살것이라는 믿음에 관한 말씀이다. 요한복음(3:14)에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하는 말씀은 주님의 십자가를 말씀하고 그 십자가의 주님을 믿는 자가 살아날 것을 말씀하는 것이다. 믿음에 관한 말씀을 억지로 자기 논리에 맞추어 해석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십자가에서 주님이 못박혀 죽으실 때 창세기 3:15 의 말씀처럼 마귀가 그 머리를 상한 것이 사실이다. 이것은 곧 마귀가 더 이상 정죄할 권세를 상실했다는 것인데 죄의 삯은 사망이라는 말씀과 억지로 맞 추기 위해 십자가에서 마귀가 죽었다고 해석하는 것이다. 십자가에서 죽은 것은 예수님이 아니라 마귀라는 논리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의 죽음을 부인하는 것이기에 이단적인 사상이 아닐 수 없다. 십자가는 마귀를 죽이는 사건이 아니라 인류가 지은 모든 죄를 짊어지고 저주의 죽음을 대신 죽으신 주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신 사건이다. 따라서 대속의 죽음을 부인하는 것은 속죄론과 구원론에 있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없다.

4) 잘못된 죄관과 편협된 구원관 문제

윤석전 목사의 죄관을 보면 지나치게 추론적이다.그의 말을 인용해 보자. " 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는 순간에 먹으면 죽으리라 했는데 인간은 버젓이 살아있고 하나님의 아들은 죽더라 이 말이요. 이해가 됩니까? 우리는 이렇게 버젓이 살아 있어요. 그런데 선악과를 따 먹는 순간에 우리 주님의 죽음이 확보된다 이 말입니다. 먹으면 죽으리라. 먹으면 둘째 아담 예수가 죽으리라 " "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자마자 마귀는 멸망당해 버렸어. 멸망이 아주 선고되어 버렸어. 이해가 되십니까? (1989.1.19/성령의사역)

"선악과를 따 먹는 순간에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이 확보되고 우리 인간은 사는 영에서 살리는 영으로 축복의 길이 확보되고 마귀는 멸망이 확보된 줄 믿으리라 이 말이오" "우리 인간을 선악과를 만들고 먹게 함으로 말미암아 마귀가 먹으라 먹으라 해서 따 먹자 말자 마귀 불법이 드러났고 마귀 불법을 짊어지고 예수가 죽자마자 마귀가 죽어 버리고 우리는 사는 영에서 살리는 영이 되고 할렐루야"

 

종합해 보면 죄 문제에 대하여는 다음과 같다.

1) 하나님이 선악과를 만들어 인간에게 먹게 했다는 것이고
2) 선악과를 먹은 것이 인간에게 사는 영에서 살리는 영이되는 축복이고
3) 선악과를 먹은 것은 예수님의 죽음이 확보된 것이고
4) 사람이 선악과를 먹었지만 살아 있고 예수가 죽었다는 것이고
5)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기 때문에 그 책임은 마귀에게 있다.

구원 문제에 대하여는 다음과 같다.


1) 회개하지 못하고 죽으면 지옥간다.
2) 하나님말씀대로 사는 것이 영적생활이고 생명이고 영생이다.
3)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이 아니다.
4) 치열한 전투인 신앙생활에서 진 사람은 지옥간다.
5) 구원이란 마귀에게서 구원이다.

비판 /

선악과를 따먹은 죄는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한 죄이며 인간 스스로 사탄의 유혹을 받아 지은 죄이기 때문에 그 책임은 인간에게 있지 마귀에게 있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인간은 죄의 결과로 죽음 곧 사망이 왔다. 마귀가 죽은 것도 아니다. 예수님이 죽을 권리가 확보된 것도 아니다. 사망이란 하나님께로부터 단절된 영적인 죽음과 육체의 죽음을 말한다.

그런데 윤석전 목사는 인간이 선악과를 따먹고도 살아있고 죽은 것은 예수이며 실제로 죽은 것은 죄의 값은 사망이니까 마귀가 죽은 것이라는 논리를 편다. 그러고 보면 윤석전 목사는 인간이 하나님으로부터 단절되어 생명을 잃게 되는 영적 죽음은 말하지 않고 있다.

이것은 인간의 영은 하나님의 영으로서 범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온 결론이다. 또한 문제가 되는 것이 죄의 책임을 마귀에게 전가한다는 것이요 그래서 죄 값으로 죽은 자는 마귀라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이 선악과를 먹게 하셨다고 하므로서 하나님이 죄를 짓게 하는 존재로 만들고 있다.

또 선악과를 먹은것 곧 죄를 짓는 것이 인간이 사는 영에서 살리는 영으로 되어지는 축복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것은 첫째 아담은 산 영이요 둘째 아담 예수는 살려주는 영이라(고전 1:45) 말씀을 잘못 인용한 것이라 생각된다.

윤석전 목사의 논리를 보면 인간이 선악과를 먹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예수의 구원을 얻는 축복을 받지 않았느냐고 역설적 방법으로 말하고 있는 것을 본다. 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는 순간에 예수가 죽을 밑천이 생겼다는 것이요 그래서 선악과는 하나님의 아들을 영접할 권리다. 나의 범죄는 하나님의 아들을 영접할 권리요 영접할 밑천이라고 말한다.

구원에 관하여는 구원이 마귀에게서 건져내는 것이라고 편협한 구원론을 말한다. 그거로 제시하는 성경구절은 요한일서 3:8의 말씀이다. 이것은 김기동 목사의 귀신론을 따르는 사람들과 박철수, 류광수목사등이 주장하는 구원론이다. 이것은 하나님과의 영적 단절로 인하여 그 생명을 잃어 버린 인간이 다시 하나님의 생명을 회복하는 진정한 구원을 제외시키고 있는 것이다. 마귀의 나라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옮기는 것도 구원의 한부분이다.

그러나 이것만을 구원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곧 주님의 피값을 마귀에게 지불했다는 사단배상설을 만들어 낸다. 이것은 주로 인간론에 있어 3분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발견된다. 그리고 윤석전 목사의 구원론은 행위구원을 주장하는 색채가 짙다. 회개하지 않고 죽으면 지옥간다는 말은 단회적인 회개를 말하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는 말은 완전 순종의 완전주의를 뜻하는 것이다. " 주님이 죽으심으로 나에게 영생을 주셨으니 나도 죽어도 영생을 유산하지 말자 이말이요" " 오늘날 예수믿고 영생이 유산돼서 지옥가는 사람이 불쌍한 사람이요" 라는 말은 구원이 사람의 손에 달려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마귀에게 지면 지옥간다는 것은 언제 마귀에게 져서 지옥갈지 모르기 때문에 마귀와 항상 싸워이겨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을 보면 믿음으로 얻는 구원 곧 하나님의 생명을 회복하는 영적인 구원과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날때가지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변화해가는 성화를 구분하지 못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5) 목사관에 대하여

그의 설교내용을 보자. " 만일 성경대로 교회를 운영하는 목사의 말에 복종하지 않고 제 의견과 제 사견과 옛날의 전통과 역사와 교리대로 움직이려는 자가 있다면 당신이 천국가면 내 손에 장을 지져. 하늘나라는 그렇게 가는 것 이 아녀" "목회방침에 반기 들면 사단새끼요"

"구약시대에는 전부 다 십일조와 헌물과 첫 열매를 전부 다 제사장이 두는 곳간에다 갖다 두고 제사장이 마음대로 꺼내 썼어요. 신약시대에는 사도들앞에 집을 팔고 전답을 팔아 갖다가 마음대로 썼어요. 그런데 오늘날은 목사가 절대로 마음대로 못해요. 장로들이, 재정집사가 척하니 앉아서 제 마음대로 하고 있어요. 요게 하나님이지 뭐요? 네 앞에 다른 신을 두지 말라. 요게. 하나님이요. 요게 하늘나라에 가서 심판을 견뎌낼 줄 아냐구? "

"자 어디 성경속에 찾아봐! 어디 성경속에 목사 월급준데 있으면 찾아봐 . 바울도 고린도 교회에게 내가 갈테니 연보를 준비했다가 내놔! 어디 쓸려나 물어 봤어? 얼만큼 가져가라고 말했어? 될 수 있으면 후하게 내놓고 힘대로 내놓고 다 내놔! 이랬어."

 

내용이 많지만 요약하면,

1) 목사의 말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지옥을 간다는 것이다.
2) 교회안에서는 무조건 목사편에 서야한다.
3) 목사는 왕과 같은 존재로서 100% 성도를 관할 할 권한이 있다.
4) 목회 방침에 복종하지 않는 자는 이미 죽은 자다.
5) 목사는 구약의 제사장이나 신약의 사도들처럼 이미 바쳐진 헌금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
6) 삯군 목자를 만드는 것은 교회가 목사에게 모든 전권을 주지않고 봉급을 주기 때문이다.
7) 목사는 영혼도 죽이고 살릴 권한이 있다.

비판 /

교회와 신앙지에는 "윤석전 목사는 이단의 교주와 별차이가 없는 목사관을 가지고 있다" 고 평하고 있다. 위의 글을 보아도 얼마나 목사의 절대적인 권한을 주장하고 있는가를 알 수 있다. 목사들이 들으면 좋아할 지는 몰라도 이러한 목사관은 잘못된 것이다.

우선 목사를 구약의 제사장이나 사도와 같은 권위를 가진 존재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이다. 목사는 구약의 제사장이 아니다. 성경은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앞에서 제사장임을 말씀한다(베드로전서 2:5,9). 만인제사장직에 대하여 윤석전 목사는 완전히 외면하고 있다. 목사는 교회에 절대적인 권위를 가 진 왕같은 존재가 아니다. 오히려 주님의 양들을 맡은 청지기와 같은 존재다.

영혼을 죽이거나 살리는 권세가 있는 것이 아니다. 또한 신약의 사도들과 같은 권위를 가진 것도 아니다. 사도들은 특별한 주님의 택한 종들로서 교회의 기초가 된 존재들이다. 목사가 사도적 전승을 따라 사역을 하는 자이지
만 엄연히 사도들과는 구분된다. 따라서 목사의 반대편에 서거나 목회방침을 따르지 않는다고 해도 지옥을 가는 것이 아니며 마귀편이 되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십일조를 목사가 다 가져가고 마음대로 쓰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목사도 범죄할 수 밖에 없는 연약한 인간이기 때문이다. 오늘 우리가 사는 이 시대에 교회가 부패한 이유중에 하나가 목회자의 절대권위를 주장하는 데서 나온 것이라는 점을 우리는 알진대 윤석전 목사의 목사관은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2009-08-26 10:33 | 출처 : 본인작성

질문자 한마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tkdrnguddk님 12.01.09

    이 동영상을 보시면 정답이 나올 것 입니다 http://player.vimeo.com/video/32620075?byline=0&portrait=0&autoplay=1 | 신고
  • 코람데오5님 12.01.04

    만약 이렇게 따지고 든다면 한국교회 모든목사 이단이 됩니다. 한마디한마디 조목조목 앞뒤 다 빼고 말하면 이단되는거죠. 단지 큰 목회하니깐 피해를 입는 것같아요. 워낙 기도많이 하고 영력으로 사시는 분이라 이모든것을 안고 품겠죠.. | 신고
  • gochawoon님 11.05.24

    문제가 있네요 | 신고
  • gochawoon님 11.05.24

    교리가 이상합니다. | 신고
  • gochawoon님 11.05.24

    남의 눈에 띠를빼려는 목회자가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 신고

건데기(kim***) | 답변 0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그런 자는 성직자 탈을 쓴 장사꾼이지요.

예수는 윤석전목사나 이명박 장로처럼 가짜로 믿어야 출세를 합니다.

이명박 장로님도 절에가서 우상에게 넙죽넙죽 절을하니까

서울시장을 거쳐 대통령까지 승승장구 했잖아요.

 

예수 12제자를 비롯하여

예수를 진짜로 믿은 사람들은 모두 하나같이 비참한 죽임을 당했고요.

 

2009-08-08 23:07 | 출처 : 본인작성
  • REVELATION님 09.09.01

    무슨말의초점을흐려 니 말의초점이뭐냐 니말의초점은 오직 예수님 욕하고 타도하는것아냐 근본은그것이잖아 똑똑하지고않은게 얇은 지식으로 입만살아가지고는 다알지도못하면서 여기저기 서 주서모아서 끼워맞추고 짜집기하고 너 성경책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몇번이나읽었봤냐 실제로 까놓고보면 아무것도아닌게 .... 너 이만똑똑한 입똑똑이지 | 신고
  • 건데기님 09.09.01

    내가 올린글이 끼워맞추기면? 헛소리 말고 니가 제대로 맞춰서 올리면 간단하잖아? 누구말이 진실인지 금방 밝혀질 것이고? 이곳에는 너와 나만 있는게 아니란다. 무조건 억지를 부린다고 거짓이 진리가 될수는 없는 것이여? 너한테 하나님, 천국, 지옥을 알려준 목사들은 지금 이순간에도 재물에만 혈안이되어 미친듯이 긁어모으고 있잖니? 너도 잘알다시피, OK? | 신고
  • 건데기님 09.08.14

    엉뚱한 말로 초점을 흐리지말고 틀린곳을 지적하셔요? | 신고
  • 사이비진압대님 09.08.14

    당신은 이제 좀 빠져..어떻게 하는 소리마다 단 한마디도 근거나 논리없이 교회욕인가예수님이 당신 돈이라도 빼앗아갔나?불쌍한 인생아!비비꼬인 꽈배기인생..! | 신고
  • 맑은햇빛님 10.09.10

    예수님이 빼앗아간게 아니라 목사가 살짱쿵하여, 생색내며 물쓰듯 돈쓰지. 여기 저기 자기의 의을 위하여 써대고 있는거 모르는구먼.나는 교회에서 돈한푼 받지않고 집도 한칸 없다는 단골 멘트지..여보시요 흰돌산수양관에서 받는 강사료가 얼만지 그대는아시나? 왜 수십년 단독으로 설교하는지도 모르지? 교회월급은 껌값이야 교회에서주는 봉급은 그래서 안받고 흰돌산 강사료만 챙기지 XX야 | 신고

이단종교상담 | 답변 2720 | 채택률 34.5%

활동분야 : 개신교 (52위) | 기타종교 (69위)
본인소개 : 이단종교상담 검색 후좌측 카페클릭,무료상담,초교파.전문,두란노 총회 ...

목사님은 정치색,않좋읍니다.이럴때 기도가 중요 합니다.
2009-08-09 14:30

박버럭♡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검색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저도 흰돌산기도원 하계수련회 갔다왔습니다.

윤석전목사님 말씀이 참 은혜로운데 중간에 대운하에 찬성한다는 이야기를 좀 하시더군요.

그리고 저도 김성욱기자분이 오셔서 6.25전쟁때 미국이 도와줬다, 광우병 위험하지 않다, mbc가 여론조정에 앞장서고 있다, 좌파 어쩌고 저쩌고 이번 쌍용차 사건에서 경찰들에게 저지른 일 등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셨는데 강연 도중 중간에 몇 분들 나가셨습니다.

그리고 어떤 분이 일어나서 미국산 쇠고기가 안 위험합니까? 소리치면서 일어서니까 빨리 앉으라고 듣고 있던 다른 교인들이 소리지르고 난리더군요. 그때 정말 내가 여기 앉아있어야 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은혜받으러왔지 이런거 들으러고 온거 아니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냥 한 귀로 듣고 흘러 넘겼습니다.  이 사람이 말한거에 전혀 신경쓰지 않고 하나님만 찬양할수있게 도와달라고 정말 울면서 기도했습니다.

물론 목사님 말씀은 참 은혜롭고 좋고 저도 은혜 많이 받고 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프로그램이 짜져 있는지도 모르고 간 사람들이 많은데 왜 이런 강연을  왜 하는지 이해가 안가더군요.   

 

 

 

2009-08-14 12:35 | 출처 : 본인작성
  • zzangoo1님 11.01.05

    오늘의 기독교인은 목사의 설교 앞에서 수용하거나 귀를 막거나 둘 중의 하나밖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과연 예수라면 어떻게 했을까요. 성전에서 상을 뒤엎을 용기가 우리에게 없는것은 아닐까요? | 신고
  • 선풍기2님 10.11.05

    근데 미국산 쇠고기가 위험해요? 저는 아주 잘 먹고있어서요 미국 교포들이 나서서 위험하지 않다고 하던데 왜 우리나라만 이렇게 미국산 쇠고기가 위험하다고 할까요? 이유가 뭘까요? | 신고
  • kkumsook님 11.05.02

    미국쇠고기 맛있고 좋아요 서민들 인질삼아 어떻게좀 해볼려는 친북좌파들의 프로그램이랍니다 우리나라가 미국 일본보다 부강하면 모를까 ...친하게 지내야죠. 미국이 돌아서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핵무기들고 위협하는 북한이 젤 좋고 그를 따르는 세력들이 좋겠죠 | 신고

마왕(sa**) | 답변 3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정치적 발언하는 게 왜 잘못된거죠?

하나님 뜻에 합당한 발언을 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중요한 잣대는 '하나님 뜻'인 것 같습니다.

설교시간에 하나님 뜻에 맞지 않는 발언을 한다면 잘못이지만..

하나님이 우리 나라를 향한 계획에 있어서 우리가 꼭 알아야하고 인식해야하는 것이라면..

목사님을 통해 말씀하셨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사실 종교와 정치는 전혀 관련없는 별개의 것이라고 저는 생각지 않습니다.

정치.. 말그대로 목사님이 정치 그 하나를 말하고자 하신 게 아니지요.

그럴거면 목사님이 아닌 정치인으로 나가셔야겠지요.

중요한 것은 정치 그 자체를 들먹거리고자 하는 게 아닙니다. 

정치가 이런 방향으로 되어야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기 좋다 이런 취지에서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정치 쪽으로 생각지 마시고, 하나님의 뜻을 먼저 생각해보세요.

그렇다면 정치 뿐 아니라,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영역들을 다룰 수 있지 않겠습니까?

이 모든 게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2009-08-17 13:27 | 출처 : 본인작성
  • 문대희님 11.10.21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대해 증거해야됩니다 성경에 비추어 우리의 삶을 이야기 해야됩니다 에수님이 가이샤의것은 가이샤에게 한것은 정치적 지도자로 온것이 아니고 하나님 나라의 왕으로 대제사장으로 선지자로 온것을 생각해야합니다 성경을 맹목적으로 읽지말고 본질을 묵상히시요 | 신고
  • zzangoo1님 11.01.05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에 왜 로마의 편에 서지 않고 바리새인이나 제사장의 편에 서지 않고 가난한 이들과 세리, 창기들과 가까이 하셨을까요. 로마의 정치를 등에 업으면 훨씬 편하게 복음을 전하실 수 있음을 알면서... | 신고
  • mana-_-nim님 10.09.18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말씀이라면 정치성향이라 하더라도 과감히 할 수 있는 것으로 윤목사님의 설교는 당연하고 지당하신 말씀이라고 생각함!!!~.......... | 신고
  • 민주시민최군님 11.04.24

    이명박이나 한나라당 지지하는 정치성향이 참으로 하나님이라는 존재의 뜻에 합당도 하겠네요.ㅋㅋㅋ 어이없어..ㅋㅋㅋㅋㅋ 당신이 보기에는 이명박이나 한나라당이 인간이라고 생각되니?? | 신고
  • 뜨락2009님 09.12.06

    당신도 삯군 목자와 똑같은사람이요 정치이야기 할수도 있지만 옳지않은것을 편들어서 추켜 세워주니까 하는 말이죠 정신차려요 이사람아 그목사는 현정권과 이해타산이 있으니까 전정권을 무조건 욕하고 현정권을 찬양하는것 아닌가요 아이큐 세자리면 그냥 알겠네요 | 신고

부산조(02***) | 답변 0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사님도 유권자의 한사람으로 정치적인 말을 할수 있다. 그러나 공인이므로 공정성을 잃어서는 안되고 될수있는한 설교시간에는 하나님말씀으로 끝나야 한다. 윤석전목사님께 크게 실망한 것은 성경적이지 못하는 것이 있는데 그랜드 스타렉스 3대를 걸어놓고 설교를 하는 것이다.  목회자의 한사람으로서 부끄러울 뿐이다.

한국교회가 물질만능 주의로 흐른 대표적인 예이다. 최근에 메가마켓트가 생기면서 소형슈퍼나 연쇄점을 싹쓸이 하고 말았다. 이것은 세상적인 기업윤리라서 이윤추구가 기업의 목표이기 때문에 이해할수 있다고 보지만 그렇다고 바람직함은 아니다. 그런데 성경은 세상과 달라서 동기주의이고 결과주의인 세상과 달라야한다.

윤석전 목사님은 부산사직운동장 설교 때도 경품으로 차를 걸었다. 제 40차 2009년 목회자 부부 영적세미나 와 09.8.17-20의 직분자세미나 설교를 듣는데도 \65,000원이다. 한국에 기독교가 들어온지 얼마되었다고 세계에서 유례없는 물질을 앞세운 경품이 등잗했는가? 성경어디에도 경품걸어놓고 설교듣게 하지 않았다. 상업위주의 세상보다 오히려 더 썩어빠졌다. 제 2종교개혁의 마르틴 루터가 나와야 할것 같아 서글프다. 국민일보30면 광고를 보고 목회자로서 부끄러움을 느껴서 본인은 항의도 많이 했다.  연세중앙교회는 개척교회목사를 돕는다는 명분으로 세워 한국교계를 흐리는 일을 삼가해야 한다. 경품에 당선되는 자가 개척교회가 된다는 보장도 없고 . 설령당첨 된다고 하여도 많은 사람들의 돈을 끌어모아서 몇개 개척교회 때문에 희생물로 만들지 말라. 인본주의 사상을 버리고 내 설교아니면 안된다는 교만에서 보다 겸손하기 바란다.하늘에서 높으자는 낮은자니라는 주님의말씀을 기억하고 정작 약자를 돕고싶거든 내것가지고 돕되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생각해야한다. CBS재단이사님다운 발상을 경계한다. 부디 말씀으로 돌아가라. 각교회 목사에게 맡기라.

하나님이 주신 은사와 달란트는 각자의 것이지 남으것을 모방하거나 복사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아리석은 자들이여 하나님을 가두지 마라. 하나님은 구약선정처럼 일정한 장소에 있다고 착각했던 누를 벗으라. 하나님은 언제나 나와 같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하나님이 주신대로 목회를 하는 것이 성경적이다.

2009-08-17 16:51 | 출처 : 본인작성
  • 아나따님 10.06.28

    속시원한 정리였습니다. | 신고
  • wsss10000님 10.06.08

    연세중앙교회는 전도하는것도 돈으로 매수합답니다 ㅋㅋㅋ 급전 필요하신분은 연세중앙교회 다니세요 또 다니다 안다니면 교회에서 받은돈 악짝같이 받을려고 쫒아다닙니다 교회를 사칭한 사채업자 연세중앙교회는 정신차려라 | 신고
  • 선풍기2님 10.11.05

    그건좀 아닌듯 | 신고
  • leechaos59님 10.02.10

    저런 목사를 영성이 대단하다, 구령의 열정이 있다며, 청소년집회다, 교역자 집회다 하며 끌고 가는 목회자들이 득실대는 게 한국교회 현실이지요. 그의 목회기술-숮자를 불리고 감성적 신들림을 부추켜 그저 뭐를 향한 아멘인지도 모르고 울부짖게 유도하는-을 배우러 목사님, 사모님, 전도사님들이 줄을 서는 끔찍한 모습들... | 신고
  • 질문자 09.08.17

    원래부터 경품의 대가였군요. 요새도 설교시간에 금목걸이도 주고.. 난리도 아닙니다. | 신고

따개비ㅋ | 답변 2 | 채택률 5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그 사람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여기서 많은 사람들의 말을 듣는것도 좋지만,

직접가서 경험해보고 본인이 판단하십시오. 그게 가장 정확합니다..

그 분에 대한 배경지식도 없으면서 여기서 많은 이들이 왈가왈부 하는것으로만 판단하기에는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2009-08-23 10:58 | 출처 : 본인작성

21세기 신지식 | 답변 31 | 채택률 12.5%

활동분야 : 개신교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그 교회는 하나님이아니라 인간적으로 영광받으려고 지어진것같군요. 각종 세상문화가 들어오게 개방해주고

 

하나님 말씀으로 올바로 증거하기 보다는 윤목사 자신이 영광받으려는 교만한 마음에서 교회를 운영하는것

 

같네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교회보다 속세에 물든 교회, 누가 봐도 보기에 안좋습니다.

2009-08-29 15:02 | 출처 : 본인작성
  • GOLDPOWER님 11.03.17

    자신이 영광받으려는 교만한 마음으로 교회 운영? 님 정말 오해하고 핍박하시네요 목회자를 통한 진실한 사랑 받아보셨나요????? 죽을 힘을 다해 설교하며 한 영혼이라도 살리려는 분에게... 주여 당신을 위해 기도할께요! | 신고

복된님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수많은 목회자들이 은혜받고 기도하며 힘르 얻고 있는데 훌륭한 목사님을 비방하는 일은 좋지않아요.

 

2009-08-29 15:05 | 출처 : 본인작성
  • leechaos59님 10.02.10

    교우님... 당신은 영 분별의 지혜를 기도하셔야겠습니다. | 신고
  • It is my life님 09.11.22

    그당시 수많은 독일인(90%)이 히틀러를 지지했는데 히틀러를 비방하는 일은 좋지 않아요 국민이 이명박을 대통령으로 뽑았는데 국민이 이명박을 비방하는 일은 좋지 않아요 국민은 그냥 입다물고 있어야해요-_-" | 신고
  • 맑은햇빛님 10.09.17

    입다물고있으면 윤목사가 천국보내주는대 ㅊㅊ우리모두 주의 종을 빡세게 돌립시다. 양들에게 군림하지못하게 .. 하나님의 자녀요 자식인대 감히 주님의 종 주재에 하나님의 자녀들 에게 큰소리치고 군림하려하니 말이됩니까?? 모두회개하고 하나님께 일러바칩시다. | 신고
  • 사랑82님 10.04.09

    님...'국민은 그냥 입다물고 있어야해요'라는 말은 좀.... 아닌 듯 하네요. | 신고
  • 뜨락2009님 09.12.06

    당신도 돌머리에 이단아다 | 신고

소망의 깃발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저는 그 교회 교인이 아니지만 10년 동안 그 분의 메시지를 들었습니다.

누구의 영향을 받았느냐 어떤 사상을 가졌느냐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목사로서 성도를 사랑하고

불신자들을 주님께 인도하려는 열정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그 분의 인격에 대해선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국에 그처럼 구령의 열정이 넘치는 분은 흔치 않다고 봅니다.

무조건 비판치 말고 더 깊이 알고 그 분의 의도를 이해하면 왜 거친말과 강단에서 그런  행동이 나오는지 알게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내가 다른 사랑에게 오물을 묻치려면 내 손에 먼저 묻어야 함을 생각하면 어떨까요? 

2009-08-29 16:46 | 출처 : 본인작성
  • leechaos59님 10.02.10

    ㅉㅉㅉ... 정치는 국민 수준을 넘지 못하고 목회자는 싡자 수준에 맞게 되어 있단 말, 딱 맞는 것 깉네요. | 신고
  • 뜨락2009님 09.12.06

    돌머리ㅡㅡ쥐어박고 싶다 | 신고
  • It is my life님 09.11.22

    내가 오물이 있으니까 다른 사람 오물 있는 것은 말 안해도 된다? 내가 죄인 이니까 도둑놈이 남의 집 터는 것을 묵인해도 된다? 내 눈의 들보가 있는 것 처럼, 남의 눈에도 티는 "있죠" | 신고

와이번스(rl0***)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윤석전 목사님을 욕하지 마세요

전 윤목사님을 통하여 삶이 변화되었고...어느누가 머라해도 주의 종을 욕하는건 않되요

그건 주님이 판단하실 일입니다...이곳에 한 목회자를 욕하는건 좀 그렇자나요

글을 쓰신분이 진정한 크리스챤이라면 아니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목회자를 욕하는 모습은 좀 그렇자나요

만약 윤석전목사님이 정말 그런말씀을 하셨다면 윤석전 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하시는것이 더 좋은 모습일듯 합니다...나중 주님 오실때에 정말 후회할을은 하지 맙시다...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2009-09-22 13:04
  • 정유수님 10.02.23

    와이번스 님에게 목사로서 한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말라기 2장 9절 말씀, "너희가 내 도를 지키지 아니하고 율법을 행할때에 사람에게 편벽되이 하였음으로 나도 너희로 모든 백성앞에 멸시와 천대를 당하게 하였느니라" 주의 종이 허튼 소리를 하면, 하나님께서 백성들을 통하여 멸시와 천대를 받게 한다는 뜻입니다. 성령은 목사에게만 오는 것이 아니라 성도들에게도 임합니다. 윤목사님이 어떤 설교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허튼소리를 하면 당연히 성도들이 제제를 해야 합니다. 와이번스님은 솔직히 말하자면 목사님에게는 순종하는 분이실지는 몰라도 하나님에게는 순종하지 않는 분같습니다. 목사가 곧 하나님은 아닙니다 | 신고
  • GOLDPOWER님 11.03.17

    목사님! 윤목사님 설교한번 들어보세요 그리구 그렇게 까지 몸부림치며 영혼살리려는 마음이 있으신지 돌아보셨으면 합니다. 참된 주의 종! 오해 핍박하지 마세요 목사님을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 신고
  • 믿음소망사랑님 09.09.26

    와이번스님 저도 삶이 변화 되었습니다 겉으로 욕을 했는데 욕을 안하고 여자한테 관심 많이 가졌는데 관심뚝 끊게 되고, 교회 잘 나가게 되고, 엄마 아빠 호주머니 안손대고, 나이트클럽 안가고 등등 이런거 저뿐만 아니라 상당수가 해당이 됩니다 와이번스님 이런 표면적인거는 많은 종교들도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이 다른 종교들도 변화시킬수 있는 표면적인거랑 전혀 같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은 자신의 일생을, 목숨까지도, 줄수 있는 이세상 그 어떤 종교도 가치도 육정과 혈통도 비교 할수 없는 사랑입니다 우리도 십자가를 지고 나를 쫓으라 말씀하신 | 신고
  • 믿음소망사랑님 09.09.26

    그리스도의 사랑을 본받아 마음을 다하여 목숨을 다하여 내 일생을 그리스도의 소망을 품고 가난하고 병들고 어려운 형제들의 눈물과 아픔과 함께 하며 불쌍히 여기며 눈물로 기도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도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요일4:1)했습니다 윤석전 목사가 자주 하는 말이 주의종을 함부로 판단하지 말라고 하죠.. 말만 주의종이지 사단의종이요 시험하라는 말씀도 부인하는 자입니다 자기 입맛대로 몇구절 놓고 설교 하고 말씀을 악용하는 오히려 안믿는 자에게 본이 되는게 아니라 손가락질 당하는 | 신고
  • 믿음소망사랑님 09.09.26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십자가의 사랑을 욕보이는 자입니다 저는 윤석전 목사를 눈물까지 흘리며 존경했던 수년동안 연세중앙교회에 전도부에 다녔던 한 사람으로 밑에 상세하게 글이 올라와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더이상 겉 표면으로 보고 생각하지 마시고 성경 전체를 놓고 말씀을 기준으로 온전히 분별 하십요.. | 신고

새로운-세상 | 답변 40 | 채택률 15%

활동분야 : 부동산 | 성격,대인관계
본인소개 : 세상을즐기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멋진남 010-3045-1530 박...

저도 윤석전목사님 셜교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수원어느교회 부흥집회 참석을 했는데 정말 멋있는 교수님들의 클라식찬양은 어디서도 들을수없는 멋진 찬양이였죠 그런데 설교자가 나타나 성도님들을 향해 반말 비슷하게 설교를 하는데 사람을 지적하면서 상어를 남발 하는데 가관이더군요 저는 기본적인 소양이 없는사람을 지도자라 하지 않는 습관이 있어요 문제는 한국성도님들의 맹목적인 신앙이 문제죠 기본이 않되있는 목사님 김정일이도 두려워하는 세습을 부끄럽지않게 하는 목사님 모든교회를 가족끼리 나눠먹는 목사님 어느교회는 판공비를 1억을 난준다고 싸우는 목사님 세게적으로 대단 한 한국 교회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두려워 하지않는 한국교회 기도하시자구요 절대 하나님은 살아계셔서 역사 하시고 심판하심니다 우리는 정말 기도 해야 합니다

소돔과고모라가 되지않도록 말입니다

2009-10-04 20:57 | 출처 : 본인작성

조팝나무2 | 답변 10 | 채택률 33.3%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누구나 다 옳은 말만 하는 것이 아니고,

그것이 성경과 100%부합하는 것도 아닙니다.

 

사람마다 자기 색깔이 있는 것이고,

 무조건 눈가리고 반대하는 것은 여기서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위

 

윗글 쓰신 분의 글을 자세히 보면

개인 소견이기에 하나의 의견으로서 인정되는 부분도 있지만...

 

추측성 발언은 정말 심각한 수준입니다.

 

미루어 그리 말하시면...

저 같이 위에 언급한 목사님들의 장단점을 다 알지도 못하지만, 일부 좋은면과 조심스런 면을 그러려니...하고

보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상당히 심각하게 들립니다. 그분들이 문제가 많아 없다를 떠나서....

 

한국교회 전체를 폄하하시고, 대형 교회 목사를 싸잡아 비난하면...

그건 모든 목회자와 모든 한국교회 성도에 대한 무분별한 공격과 비난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무심코 던지는 돌은 돌이 아니라 칼자루 삽자루 보다 더 무섭네요.

 

그 교회 다니는 분들이라고 다 그렇지도 않고(당신 한테 무조건 이러한 욕 먹을만큼)

교회는.... 비유하자면 한편으론 가족과 같은 것입니다.

 

가족 중에 각자의 개성이 있고, 기질도 서로 다르고, 장단점도 있습니다. 

어떤 한 모습이 맘에 안들고 싫다고 무조건 결별하거나 비난하거나 쏘아댈 순 없지요.

보듬어 주고, 참아주고, 때론 권면도 해주고 하면서.. 같이 가는 겁니다.

 

 

만일 한국 일부 교회와 목사님들이 개인적으로 하나님 앞에서 성경대로 진실되고 충성되이 살지 못하였으면

여러분 이전에 하나님의 심판대에서 먼저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분명히 기억하세요.

그리고 성경에...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던지 그 말한 그대로 심판을 받을 때가 온다고 했습니다.

심은대로 거두는 것이지요.

그런데...

믿는 사람은 상급의 심판을 받고 성실에 대한 심판을 받지만...

 

예수님을 잘몰라서 (잘모르시면 알아보세요... 당신을 위해 희생한 사랑의 주님이십니다) 믿지 않거나,

심지어 하나님을 비방하고 적극적으로 공격한 분들...

인간은 다 죄인이라고, 한명도 썩지 않은 사람은 없다, 다 부패하였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그런 죄인을 위해 예수님이 희생이 되셨습니다만... 그 사랑을 못받아들일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즉 영접하지 않은 사람은(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누립니다) 영원한 사망의 심판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 땅의 목숨 죽음이 끝이 아니요, 영혼이 영원히 지옥의 불못에 거합니다. 거기는 죽을래야 죽을 수가 없습니다. 영원히....

 

그러니...그때가 무섭기도합니다. 지금은 종말의 때...

이 세상에 지진과 해일쓰나미, 전쟁..테러...민족간 종교 분쟁 등...

 

저희 믿는 사람(역시 저도 일부 중 한사람 입니다)은 주님이 오시는 발자국 소리를 듣게 됩니다.

바로 세상의 여러 징조들이죠.요샌 점점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주님 음성에 귀를 쫑긋 쫑긋 세웁니다.

 

그 기준은 성경입니다. 그리고 예수님 안에 거하는 자(예수님을 진실로 받아 들인 사람 안에는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께서 오셔서 거하십니다. 그분의 뜻을 알려주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는 표현을 쓰지요. 그 음성이라는 게 성경의 말씀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성령님은 성경의 저자이시자 삼위일체 하나님의 한분이시니까요.)

 

마지막 때엔 세상은 더 타락할 것입니다. 이미 지금의 세상은 마지막 떄라서 차마 눈뜨고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는 지경이기도 합니다만...

교회 안에도 어떤 일이 있는지 우리가 다 알지는 못하지만...

교회도 하나님이 거르십니다. 알곡과 쭉정이를... 키질하십니다.

 

교회 성도들을 너무 나무라지 마십시오.

성도들도 성경에 서 있지 않으면... 곧 깨어있지 않으면...넘어지기 쉬운 시대입니다.

여러분, 한번 상상해보십시오.

마지막 때에는 사단이 우는 사자처럼 다니면서... 맹렬하게 삼킬 자를 찾고 있다고 성경에 말하였으니...

오죽하겠습니까...

할 수 있으면 다 잡아먹고 싶은 것이 지옥의 사자의 심정일 것입니다.

왜냐면 (마귀) 사탄의 때가 얼마 남지 않았잖아요. 심판하실 예수님의 재림하시면 사탄은 끝장입니다.

 

성도들도 연약하고 한 사람의 죄인의 몸을 입은, 인간일 수 밖에 없는 목사님의 말을 들으면..항상 성경에 비춰서 그러한가 점검하고...(일반적으로 영적으로 건강한 성도는 다 아는 사실입니다.)

양의 영원한 목자되시는 예수님의 음성을 항상 듣고 분별해야 할 것입니다.(성경에 다 나옵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마귀에게 속고 틈을 내주기 일쑤이니깐요...

 

그러니....우리가 남의 허물과  다른 사람의 일로 괜히 심판의 점수를 자초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자기 일에나 충실하시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하나님 나라에 건강하고 유익된 일을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축복합니다.

당신도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예수님과 하나님 성령님은 아름다운 사랑을 이미 당신에게 주셨잖아요. 받아 누리시기 바랍니다..^^

 

2009-10-13 15:47 | 출처 : 본인작성
  • 땀방울반짝님 10.01.07

    마지막때에 거짓선지자가 많다고했는데... 그 말종 먹사가 윤석전입니다. 그러니 감싸주고 기도해줄 필요없겠죠? ㅎㅎ 개 거짓선지자냐구요? 말씀없이 자기생각, 세상얘기 지껄이는게 하나님의 목자라고 성경에 씌어져있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니 저는 이 거짓목자를 판단하는게 거리낌이 없습니다. 성경에도 목자를 분별할고 나와있기에 저는 성경적으로 분별했고 분별치 못하는 분들이 분별하기만을 바랍니다. 무지한신앙, 맹목적으로 먹사말만 믿고 따르는 교인들은 교인들이란 칭호는 얻을지 몰라도 신도이자 하나님의 종이자 자녀는 되지 못하니까요.... 성경적으로 따지고 싶다면 메일 날리삼~ mudoin20~~ ㅋㅋ | 신고
  • leechaos59님 10.02.10

    윤석전을 보고 있으면, 윤석전의 선동에 줄울 서서 찾아가는 목회자들 보고 있으면, 가슴이 떨리고 눈물이 나려 합니다. 아... 정말 분별이 그리 힘든 걸까요... | 신고

좋은사람(shin*****)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이런 질문자 같은 이런놈들이 교회 다니니 세상 사람들에게 욕먹는거 아닌가?

마치 이단 종교지지자들이  성경을 인용할때 앞뒤 다짤라먹고 자기들 해석대로

교리를 전파하는것처럼 질문자놈은 스스로 떳떳하지 못하니 비공개로 하면서

교회와 목사의 문제를 마치 사실과 진리인양 인터넷에 올리는것을 보니 참 가관이다.

 

더구나 이런 쓰래기 같은글을 보고 사실 확인도 없이 벌떼처럼 동조하는 온라인 찌질이들도

한심하고 한가지 확실한건 난 무수히 윤석전 목사님의 설교를 많이듣고 하계성회도 참석해

보았지만 질문자  같은놈이 쓴것처럼 목사님이 정치적으로 편향적인 시각은 아니었다.

 

대부분 설교내용상 사례를 인용하기도 하고 또 설교 하다보면 무슨말이든 그말을 했을때는

대부분 성격적인 뜻이 있는데도 단순히 정치적인 해석으로 폄하하는 교회를 분열 시키는

질문자같은 놈들이 신앙인이라는것에 개탄을 금치 못하겠다.

 

그러고도 어디가서 하나님 믿는다고 하고 다니는지 모르지만 질문자놈은  아마 한국 교회를

분열 시키기 위해 연세중앙교회 교인을 빙자한 이단이아닐까 싶다,

본인이 이글을 읽고 떳떳하다면 당당히 스스로를 밝히고 비공개로 글을 올리지 말기를 바란다.

그리고 더이상  한국 교회를 분열과 파멸고 몰아가는 어리석은인간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2009-11-03 13:24 | 출처 : 본인작성
  • zzangoo1님 11.01.05

    이런 그 교회 다니면 다 저렇게 되나... 예배드리고 헌금하면서 지각능력과 판단력도 함께 드린 모양이네요. 목사님 설교 말고 역사공부도 조금씩 하면 좋을텐데... | 신고
  • 주의가신길따라서님 09.11.09

    품을 알겠습니다. 얼마나 한심하게 설교하고 있으면 신자들의 성품이 저모양일까. 하는생각이 드는군요. 진정 그리스도인 이라면 회개 하세요. 진실된 그리스도인이 되지 않으려거든. 윤석진 목사님 편들지 마세요. 님 때문에 그 목사님 욕 많이 먹겠습니다. 저는 그 목사님 한번도 본일도 설교를 들은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어쩐지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님 때문에... | 신고
  • 주의가신길따라서님 09.11.09

    좋은사람님! 님은지금 그교회 다니시는것 같은데요. 그 교회에서 그렇게 가르쳤습니까?제 3자 입장에서 볼때. 질문자님보다 좋은사람 이라는 닉네임 가지고 계신분이 훨씬더 마귀같이 보이는것은 왠일일까요. 예수님이 그렇게 가르쳤습니까? 그렇게 분개하고 욕도 서슴없이 하는것 어디서 배웠습니까? 아무나 (님의친구)한분 모셔다가. 한번 보라고 하시죠.같은교인을요. 질문자님이 더 그리스도인 같은가. 좋은사람글이 더 그리스도인 같은가.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라고 하셨습니다. 님과 같은 사람때문에 크게는 예수님이 욕먹고 작게는 윤석진 목사님이 욕먹는다는걸 왜 모르십니까? 님의 글을 보면 보지않아도 윤석진 목사라는분 성 | 신고
  • 질문자 09.11.03

    내 신분은 다 댓글에 밝혔고 당신처럼 윤의 설교를 듣고도 정신을 못차리는 분별력이 없는 인간들때문에 연세교회가 버티는 것임. 이미 교회계통에서는 이단으로 소문이 다 있더구만. | 신고

휴보그사랑 | 답변 3 | 채택률 0%

활동분야 : 피부,피부관리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윤석전 목사를 비판하고 싶은맘은 없지만,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저도 연세중앙교회를 다니다가 후회한것이 바로 그 문제때문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그때당시 서울시장)을 초대하여 모두가 기립박수로 환영을 하고

간증을 듣는것은 좋은데 하나님께 올리지도 않는 기립박수에 온 교회사람들을 정치권력자를

추앙하는듯한 행동들에 놀랐습니다.  또 하나님께 제가 부끄럽더군요. 화도 나구요.

후에 보니 대통령 선거에 한몫하려는 작전이었더군요.

 

2010-01-04 22:28 | 출처 : 본인작성
  • 질문자 10.01.07

    윤석전은 서울시 교육감선거에도 개입하려고 교회에 공성택 초청해서 인사시키더군요. 그런 인간입니다. 정치적 목적을 위해서 성도들을 이용하는 인간. 전형적인 말세의 거짓 선지자이죠. | 신고
  • GOLDPOWER님 11.03.17

    거짓 선지자라구요 당신 정말 대단하십니다. 혹시... | 신고
  • mana-_-nim님 10.09.18

    당신 고향이 의심스럽다!!... 난 내가 들은 윤목사님의 말씀은 온전한 하나님의 메시지 그 자체 들이고, 순수한 맘으로 목회 하시는 분을 거짓선지자니 뭐니 함부로 나불대고 있으니 당신이 참으로 불쌍해 보인다!!..왜냠 하나님이 당신을 벌하실지도 모르기 때문이지!!~........ | 신고

바위섬(akd****)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ㅎㅎㅎ 나역이 연세중앙교회 여러번 나가보앗는데요...

질문자께서  좀 극단적이구만요  저가갈 때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 하라는 말은 들었고 이명박 대통령 정치잘하시라하는  기도도 들었슴니다 그러나  내가세상과이별하는 날  내영혼이 구원 받아야된다는 투철함에 은혜를 받앗슴니다   우리는 성경되로 믿어야하고 성경에 비춰  사물과판단과  지식을 논해야함니다

이단이란 한가지 자기 맘에 선을 만들고 그선만따라가는  영혼이 죽어있는 곳을 말한담니다  교세확장이라 비판도 하시는데  세상에는  현대같은 대기업도있고  청계천 뒷골목 가네 공업도있지요  사람에따라 지식과  가난과

인격과  즉영혼도  천국의소망과  세상의 불평불만의 찌든 영혼이있고  성경에도 세상의 복도  그릇 크기따라다르다 했슴니다   징심과 열이는 있는 목사님으로  저는 보와왔슴니다  단면만보지 마시고 

신령과진심으로  한영혼을 위해  눈물흘리고  물룹꿁고 기도하는  목회자가  아닌가 십습니다  기도하면서 만물을 보아조시면  얻은 게있을 것인니다

지금 이명박 대통령 현제 까지 비리저질러 대면서 국정 수행하지  않고  놀고 먹는 대통령의로는 안봅니다

제가 동남아 쪽에 사업체를 가지고 있는 데요  엤날보다 우리나라 위상이  한 껏 올라갔슴니다  나가보면  그게 느껴짐니다  국내는 지금 경재난이라하지만  현 제까지 국제적인 적은 우리나라가 선두 주자로 이끌고 나간것 갔슴니다  무엇을  엄청나게 잘못하지안는이상  임기때까지는  우리 나라대톨령이며 믿어야되지 안겠어요?

난 다른당 대통령이 나오셔도  다시믿고 우리손으로 뽑은 위대한 대통령이 되게  밀것 임니다  다나할 따름이요...

2010-01-04 23:45 | 출처 : 본인작성
  • zzangoo1님 11.01.05

    믿음은 들음에서 납니다. 그러나 거짓믿음도 계속 들으면 진리처럼 왜곡되어 인식되어집니다. 나도 그 교회 1년만 출석해서 설교 듣다보면 변할것 같습니다. 두렵네요. | 신고
  • 질문자 10.01.07

    주일 아침예배에서는 정치쇼 안합니다. 오후예배가 정치쇼입고 흰돌산수양원가면 정치쇼합니다. | 신고

파수꾼(rin****) | 답변 18233 | 채택률 43.5%

활동분야 : 개신교 (15위) | 종교 (16위)
본인소개 : 교계를 봐도 변질뿐이고 사이버 공간에서 사는 시대인데 사이버 공간은 ...

질문자께서는 교회에 대하여 하나님에 대하여 보다도 정치적 이념을 더 중요시하시는

좌익이념에 빠진분으로 사려가 됩니다 

사실 좌익 이념은 공산주의 사상으로 이단에 빠지면 헤어나올수가 없듯

이념을 접하면 믿음보다 하나님보다 더 중히 여기는것이 참으로 무서운 것입니다

교회에서 하나님앞에서 이념을 더 생각하는 신앙 이를 신앙이라 할수가 있을까요

우리나라 좌익정권 10년동안 뿌리를 내린 좌익이념

만약 계속 더 파급된다면

김정일의 이념침투작전 완전 성공적이라 할수가 있을것입니다

어떻게 교회 안에서 까지도 이념이 하나님보다 더 중한한 부분으로 취급을 받습니까

참으로 심각한 사태로 여겨집니다

우리나라 속히 정신차려서 정치적 이권

지역주의적 편견의 방법으로 뿌리를 내리고있는 이념문제 심각하게 볼수있어야 할것입니다

속히 우리 교회들이 이념침투에대한 문제를 지적을 하고 교육을 하여

북한 김일성의 이념을 우리땅에서 빨리 없애야 합니다

만약 그대로 방치한다면 자유분방한 젊은애들이 더 접하게되어

결국엔 북의 김일성 이념에게 우리나라 전체가 먹히게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죄익이념을 동향까지하는 이념에 빠진 좌익이념 자들이 속출을 하는것을

여런 각층에서 교회에 까지도 보여주기 시작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념 교회에서까지 다루어 지는것을 보니 이념은 정말 바이러스와 같이 퍼져가고 있어

이념의바이러스 정말 무섭습니다

 

2010-01-07 11:44 | 출처 : 본인작성
  • 질문자 10.03.13

    그렇죠.. 윤석적처럼 이념전쟁에서 빠져서 이 세상을 바라보니.. 이념이 다르면 다 사탄이고 이단이고 적이고 원수이니... 이념의 시대가 끝이 난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친북좌파 빨갱이하면서 이념논쟁을 가지고 사회를 균열시키고 미국이라면서 사족을 못쓰고...그런 이념을 가지고 사는 목사들이 불쌍합니다. | 신고
  • leechaos59님 10.02.10

    미친 놈.... 이젠 욕이 나온다. 무지함도 죄가 맞군요. | 신고
  • 연옥님 10.01.25

    친일파 반 쪽바리 놈들이 살아남을길은 진보적인 사상은 무조건 빨갱이로 몰아세우는거죠 .초등학생 어린이가 친일파는 나쁜사람이라고 했다면 ..아마도 그어린이도 빨갱이 일겁니다 .대형교회목사들 대부분 친일파하고 손잡고 권력을 등에업고 부와명에만 좇는 쓰레기들이죠 더욱기가막힌것은.그런쓰레기들이 하는 말에 은혜받았다고 아멘 아멘 하는 인간들이 많다는게..기가막힙니다 | 신고
  • 파수꾼님 10.01.07

    정말 이념이 이처럼 심각합니까..도대체 왜 예수보다 교회보다 성직자보다 이념이 더중요합니까..무었이 님을 이념에 물들게 하였습니까..우리가 주앞에 서는날 주님앞에 가서 이념을 위해 싸웠다라 보고하실것입니까..도대체 왜 이념이 교회를 예수를 가로막습니까..이념은 중독성이기에 이단에빠진자들과 같이 마약에 중독된것과 같이 스스로 빠저나올수가 없는듯 여겨 집니다..정말로 심각합니다. | 신고
  • 땀방울반짝님 10.02.10

    뭔 헛소리입니까? 윤석전 목사가 꼴통권력이념에 눈이 멀어있구만... 이념논쟁은 윤석전 목사 목전에서 대고 하는게 나을 듯 싶으오~ | 신고

함께가요 지금 | 답변 2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윤목사님 교인아님을 미리 말하고 싶습니다.

전 어려서부터 이십년가까이 흰동산 집회를 다녀왔습니다.

제 생각엔 좀 과장된 부분이 있는 듯 하군요

정치적 색을 가지고 설교하시진 않는다고 확신하고 

또한 그렇게 말씀을 하셨더라도 말하려하는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문장이 있으면 문자그대로 해석하는 방식이 있고 그 문장의 상황과 배경과 시기등을 파악하여서

의미를 찾는 방식이 있죠

님의 해석방식이 첫번째라면 잘못된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신앙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목사님은 하나님의 종입니다. 인간이 왈가 왈부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님도 신자이신 것 같은데 목사님을 비방하고 잘되는 분들 못봤습니다.

 

기분이 상하셨다면 죄송하고요

저의 생각을 솔직히 이야기 한것이니 맘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의 이야기에 실수가 있다면 죄송합니다.

2010-01-30 17:40 | 출처 : 본인작성
  • 우수에찬뺀질님 12.07.16

    목사도 목사 나름아녀 ..번쩍인다고 .다 먹사여??? 지금한창 이슈가 되고잇는 ..그것을 알려주마.윤목사도 목사여?????눈에 보이는게 ..전부는 아녀....교회다니는것들이 ..더 독하고 ...사람들에게 비수를 더 들이대..야비하고 잔인하게 | 신고
  • 냐옹이7님 12.01.23

    질문자 인격부터 돌아보아야 할 듯. | 신고
  • 사랑82님 10.04.09

    님...꼭 윤석전 목사님을 두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만 '목사님'이라고 해서 다 하나님의 종이라 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성경에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선지자라는 칭함을 받았지만 실제 하나님의 쓰임이 아닌 사단의 종 노릇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구약에서도 신약에서도. 하나님의 종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하나님은 성경에 분명히 말씀해 주셨습니다. | 신고
  • 질문자 10.03.13

    많이 죄송해 하셔야 합니다. | 신고

하다가 | 답변 0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저는 연세중앙교회 목사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목사님의 설교 말씀을 통해 은혜 받았고 하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의 삶도 변화가 되었습니다. 

연세중앙교회에 나간게 정말 후회한다고 말씀하셨는데

교회를 보고 다니기 보다는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삶 속에 희망과 기쁨과 감사가 넘칠 것입니다.

 수 많은 믿음의 식구들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분입니다.

 당신의 짧은 지식으로

편견된 시각으로  그릇되게 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당신에게도 하나님은 동일하게 만나 주실 것입니다.

GOD BLESS YOU

2010-03-13 14:37 | 출처 : 본인작성
  • 질문자 10.03.13

    저 지식 많아요.. 저의 길고도 넓고도 깊은 지식으로 봤을 때.. 윤석전은 이념에 미쳐서 오로지 무조건적 반공주의와 친미주의, 친이명박주의, 친한나라당주의에 빠져서 정권에 아부하고 선거에 개입하며 공산당과 전쟁치루고 싶어하고 미국이라면 살살기면서 미국의 노예가 되길 원하는 사람입니다. | 신고
  • 선풍기2님 10.11.05

    지식이 너무 많은것 같군요 누가 전쟁과 노예를 좋아한다는 말인가요? 난 그교회 4년 다니면서 그런이야기 못들어봤는데요? 님 교회는 다녀봤슈? | 신고

느티나무집(go***) | 답변 9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연세중앙교회 윤석전 목사는 이단출신입니다.
대한민국기독교계에서 이단으로 정죄한 집단이 있는데

베뢰아 귀신론으로 유명한 김기동목사일파들이 그들이었습니다.

베뢰아 귀신론은 성경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유사기독교리로서 명백한 이단사상입니다.

이 베뢰아 귀신론이 그럴듯해 보인 나머지 신앙의 깊이가 없는 이들이 혹해 넘어간 것입니다.

윤석전목사는 하용조,장경동목사와 더불어 베뢰아귀신론의 주창자인 김기동목사의 제자였으며

김기동목사가 정죄받자 모두 흩어졌습니다.

히우 하용조,장경동,윤석전은 각기 교회를 개척하였고

셋다 세상적으론 출세를 하였으나

교계에서 그들을 보는 시각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장경동 윤석전 목사는 아직도 설교에서 사역적양태론이 주장되는 경우가 있었고

이것은 베뢰아 귀신론과 더불어 하나님의 실체를 알지못하는 발언으로서

명백한 이단사상입니다.

하나님과의 교제가 없이 인간적인 논리로 하나님께 접근하고 설명하고자 하다보니

무리한 교리가 나오게 되고 어이없는 주장들이 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장경동목사는 코미디에 열중인데 예수님은 결코 개그하신적이 없고 예수님이 웃었다는 기록은

성경에 단한번도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의 개그설교는 결코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윤석전목사는 인간적인 오기와 각오등을 강조하는데 이것도 역시 성경의 가르침과는 다릅니다.

윤목사의 설교는 보고 듣는이의 감정에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미리 치밀하게 준비된 설교가 아닌 즉흥적이고 감정적인 설교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것들은 바람직한 설교가 아닙니다

성경말씀을 근거로 설교를 하는것이 목자의 역할이지 이를 벗어나 개인의 가르침을 전하는것은

기독교목자의 자격이 의심되는 것입니다.

더욱이 설교시간에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말을 한다든가

정치경제적인 언급을 하는 것은 이미 바알을 숭배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지금은 말세입니다.

누구도 믿지말고 성경을 통하여 직접 하나님을 만나셔야 합니다.

저같으면 당장 윤목사의 교회출석을 그만두고 다른 교회로 옮기겠씁니다.

www.cyworld.com/2LS

 

2010-06-08 14:26 | 출처 : 본인작성
  • 디아스포라님 10.08.16

    사람은 하나님이 판단 합니다. 당신이 기독교를 얼마나 안다고 함부로 말합니까? 당신이 이단이라고 하지만 하나님이 이단이 아니라고 하면 당신이 한 말 어떻게 책임 질 생각입니까?다른사람은 몰라도 하나님은 당신이 한 말 기억 하십니다. 오직 사람은 하나님이 판단하십니다. | 신고

김찬님(dlfj******)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나는 그 교인은 아니지만 그 목사님에 대해 예기하자면 참으로 존경할만한 분이다..

 

이 시대의 그런 옮바른 말을 할수 있다는 것이 대단하시고 정의를 위해서 목숨까지 아끼지 않는 분임을 느낄수가 있고 확실히 생각한다..

 

ps.. 생각이 긍정적일수록 발전이 있습니다.. 당신의 잘 못된 생각을 바꾼다면 삶이 아름다울 것입니다..

2010-06-28 08:55 | 출처 : 본인작성

dreamer(hos***)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윤목사님은 좋으신분 입니다 함부로 판단 하지 마세요 

2010-06-30 16:32 | 출처 : 본인작성

시루산 | 답변 2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1월 24일부터 3박4일 있었던 목회자 자녀와 함께하는 세미나에 참석했다. 첫날부터 많은 은혜가 있었다. 딸들이 모두 깨닫고 은혜를 받고 귀거리를 빼고 새롭게되었다. 핸드폰게임도 절제하고 아빠 말을 잘안들었는데 잘들었다. 왜 그렇게 안통해서 말안들어서 힘들었는데 너무 좋다. 이렇게 능력있는 설교 나도 해야하는데 그 비결은 무엇일까? 기도 많이하고 하나님 마음에 꼭 드는 사람 하나님이 밀어주는 목회자 되어야겠다.
 

2011-01-31 10:22 | 출처 : 본인작성

ever3927 | 답변 8 | 채택률 33.3%

활동분야 : 개신교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저는 윤석전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변화된 사람입니다.

예수 제대로 믿어야겠다.

예수 믿는 사람답게 살아야겠다.

그런 수준이 아니라 그렇게 살 수 있는 방법까지 얻은 사람입니다.

삶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고 사람이 바뀌는 곳이 윤석전 목사님의 흰돌산 수양관입니다. 

2011-01-31 19:35 | 출처 : 본인작성
  • tofhdns님 11.12.08

    윤석전목사님 저도 어떤면에서 존경하고 은혜많이 받습니다 정말 칼날로 심령을 쪼개는것 같습니다 허나 정치 발언은 성경적이지 않다고 봅니다 목사님이 예수님은 아닙니다 틀릴수 잇다는 여지를 항상 남겨둬야 합니다 그게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는 태도죠 정치발언하실수도 있지만 그건 개인적 견해일뿐이라고 말씀하셔야지 성경말씀처럼 무조건 순종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이명박같은 지도자 두둔하고 잘못된건 침묵하는 대형교회 목사님들때문에 기독교가 더 욕먹고 하나님영광가립니다 그럼에도 윤석전 목사님 성경지식은 정말 옳습니다 갈릴레오를 비판했던 실수를 반복해선 안되요 과학은 과학에 맡겨야지 | 신고

임현수(hyu****)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아이디도비공개로 하시고 비방하려고 작정한것처럼 답변을 올리셨네요 그래도 넷티즌의 선택을보세요 하나님 앞에 쓰임 받고 한영혼이라도 살려볼려고 육신의때를 쏟아붙는 주의종들을 부러 찾아 비방하시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예수님 잘 믿으시고 은혜 좀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011-03-10 17:02 | 출처 : 본인작성
  • 예사모님 11.06.06

    온몸바쳐 하나님을 증거하려고 노력하는 귀한 주님의 종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귀하게 여기겠지요. 그러나 인간적으로 볼때 험도 많이 있습니다. 첫째 나아니면 않된다는 사고는 좀곤란합니다. 그래서 다른 목사를 강단에 세우기를 극도로 싫어하지요. 그리고 2년 정도는 은혜로운데 몇년지나면 매주1시간씩의 설교 지겹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성도외에 더이상 늘지않고 정체되어 있지요. 설교시간 20분만 줄여도 20%정도는 성도수가 늘텐데 안타깝지요. 그리고 계속 같은류의 설교라서 신학생들은 가방끈이 어떻고 하지요. 부흥회에서 처음들어면 많은 은혜를 받는것은 틀림 없는 사실입니다. | 신고

ㅋㅋㅋ(mh3***)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윤석전 목사님은 정치를 이야기 한게 아니라, 나라안 혼란스럽게하는 종북좌파 기독교를 없애려고 하는 심각한 문제들에 잇어서 크게 보고 말씀 하시는겁니다. 단순히 정치 이야기로 보시겟지만 정치가 아니라 나라를 무너뜨리려고하고 교회를 무너뜨리는 세력에 대해 이야기 하는겁니다!!!!
정치적 편향아니고 나라 지키는일과 교회 지키는일입니다!!!!후회되면 인터넷에 쓸필요 잇나요
2012-10-11 15:51 | 출처 : 본인작성

예수중심(ski1*****)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윤석전목사님은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2012-11-01 11:22 | 출처 : 본인작성

여대통(yeo****)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정신나간사람이군요.회개하시기바람니다.모르면가만희 있으면2드미라도하지.예수를못만나셨군요.교회만다니지말고 예수믿으세요?
2012-12-26 21:23 | 출처 : 본인작성

그냥(nd00****) | 답변 1 | 채택률 0%

활동분야 : 해당 분야가 없습니다.
본인소개 : 입력된 정보가 없습니다.

나도 광주에 모 교회다니다  목사가 단에서서  세상애기 ( FTA )  하며 이명박 지지하는 발언만  해서 짜증나  교회 안다니고 있어요 - 도대체  하나님 예수님을 전해야 하는 단에서 무슨행동을 하고 있는건지 ?

2013-03-22 15:19 | 출처 : 본인작성


우측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