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메뉴 바로가기 지식! 내용 바로가기

Highlight navigation

miniDaum navigation

관련 서비스

검색

지식 메인메뉴

다음앱 설치

다음 지식이 TIP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기


싱가폴여행

redkisses | 2012-05-10 16:46 | 조회 0 | 답변 1

Daum 카페 ★여인의향기[싱글여행 해외여행동호회] (http://cafe.daum.net/orange3798)에서 등록된 질문입니다. 원문보기

 

싱가폴 여행은 쇼핑이 주목적인가요? 혼자 여행갈껀데 어디어디 가면 좋을지..

이 질문에 답변하시면 지식머니 5, 채택시엔 30 을 더 드립니다.

여행꾼 양두준 | 소개 | 연락처 | 답변

전문분야 : 해외여행 | 국내여행 | 답변 2206 | 채택률 82.6%
본인소개 : 모든여행 할인전문, 여행문의, 엠파이어여행사 대표이사, DAUM 여행...

 

 

싱가폴 쪽으로 여행을 준비 중이시군요 **

밑에 싱가폴쪽 여행하시기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 올려드릴테니까 참고 하셔서 준비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도움이 될만한 자료 올려드릴테니까 참고 하셔서 준비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린 & 크린 시티! 싱가폴(Singapore)

-싱가폴의 깨끗하게 정리된 도로-

 

'그린 & 크린 시티'로 불리우는 머라이언의 나라 싱가폴은 14세기경에 수마트라 섬의 한 왕자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 이상한 동물을 보고 사자로 오인하면서 '싱가푸라(Singa Pura, 사자의 도시)'라는 뜻으로 불리워지다가 영국인들이 싱가포르로 발음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지정학적으로 동남아시아의 중심에 있었던 탓에 1832년에는 영국의 해협 식민지였으며, 1942년부터 1945년까지는 일본의 식민지였다. 이후 영국 식민지로 환원되었던 싱가폴은 1959년 영국 연방내 자치 정부를 설립했으나, 1963년에 말레이시아 연방으로 통합되었다. 그러다가 1965년에야 비로소 독립 공화국을 설립하게 되었으며, 117번째로 유엔에 가입하는 국가가 되었다.

싱가폴의 옛 명칭인 '테마섹(Temasek : 바다의 마을)'에 널리 알려진 전설속의 동물 ‘머라이언’은 1964년 싱가폴의 상징으로 처음 착안 되어 관광청 공식 문장으로 사용되게 되었으며, 현재 젊은 나라인 싱가폴의 발전과 성장을 상징하기 위해 싱가폴 강 입구에 위용을 뽐내고 있다.

 

관광지소개

 

1.아시아 문명 박물관(Asian Civilization Museum)

아시아 문명 박물관

 Asian Civilization Museum(아시아 문명 박물관)
 1 Empress Place Singapore 179555
 +65 6332-2982
 http://www.acm.org.sg/
 MRT 래플즈 플레이스(Raffles Place)역에서 강변쪽으로 도보로 약 5분 소요
 13:00-19:00(월), 09:00-19:00(화-일) *금요일은 21:00까지
 성인 S$10, 학생 및 만60세 이상 $5, 만6세미만 아동은 무료 ※2007년 11월 현재

▶가는 방법 : 래플즈 플레이스(Raffles Place)역에서 강변쪽으로 도보로 약 5분 소요

동남아시아에서 넓게는 서남아시아와 중동, 중국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이 박물관 또한 다양한 사회의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 다양한 역사를 전시해 놓은것이 특징이다.

2.오랜 역사와 더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쇼핑아케이드와 고급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는 곳, 래플즈호텔 (RAFFLES HOTEL)

 RAFFLES HOTEL
 1 Beach Road,Singapore 189673
 +65 6337-1886
  http://www.raffleshotel.com/
 MRT 시청역(CITY HALL) C2에서 BEACH ROAD 방면 도보
-래플즈 호텔-

1887년 오픈한 래플즈 호텔은 싱가폴의 창립자 스탬포드 래플즈경(Sir Stamford Raffles)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 해를 거듭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최고급 호텔로 성장하였으며, 세계 각국의 여러 유명인사들이 머무른 호텔로 더욱 유명해져서 꼭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싱가폴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있다.
1987년에는 싱가폴 문화유산으로까지 분류될만큼 싱가폴 역사의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100년이 넘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호텔 외관의 모습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모습보다는, 19세기 후반의 고풍스러운 이미지를 담고 있다. 1991년 재건축으로 70여개의 아케이드샵과, 고급 레스토랑/바, 래플즈 호텔 박물관, 주빌리홀(Jubilee Hall) 등이 신설되어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칵테일 "싱가폴 슬링" 의 탄생지가 바로 이곳, 래플즈 호텔에 위치한 LONG BAR라고 하니, 소박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의 이곳에서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칵테일 한잔 하는 것도 잊지말것!

3.이스트 코스트 파크(East Coast Park)

 East Coast Park(이스트 코스트 파크)
 시내 오차드 로드에서 16번 버스를 탑승 후 마린 테라스 하차 MRT 베독역에서 차로 약 5분 소요
-이스트 코스트 파크-

공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싱가폴 국민들의 휴식처, 이스트 코스트 파크는 말 그대로 동부 해안 공원이다. 이곳에는 가족단위의 해변 휴양부터 해변을 따라 잘 닦여진 아스팔트 위로 인라인과 자전거를 즐기는 싱가폴인들을 볼 수 있다. 또한 한 켠에는 씨푸드 레스토랑이 하나의 단지를 이루고 있어 먹거리 또한 풍부한 공원 휴양지이다.

4.작은도시 싱가폴 속의 작은 섬, 센토사 섬

센토사 섬 - 머라이언 타워

싱가폴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관광지가 바로 이곳 센토사 섬이다. 여러가지 어트랙션도 즐길 수 있고, 싱가폴 내에서 유일하게 바다에 몸을 담글수 있는 아름다운 비치도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고 있다. 우선 섬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이야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싱가폴 항과 센토사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강력추천한다. 조금은 어색하지만 한국어 안내 방송도 선택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타보자.

그럼 우선 센토사섬 내에 있는 주요관광지를 살펴보자.
①센토사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 타워(Carlsberg Sky Tower)
②싱가폴에서 가장 큰 머라이언 상(The Merlion)
③돌고래들의 애교 돌핀 라군(Dolphin Lagoon)
④다양한 수중의 세계를 머리위에서 감상하는 언더워터 월드(Under Water World)
⑤아이와 함께 해변에서 휴양을 즐길수 있는 아시아 대륙의 서던모스트 포인트(Southerrnmost Point of Continental Asia)
⑥싱가폴 역사를 이해 할 수 있는 포트 실로소(Fort Siloso)
⑦야간에 더욱 화려한 음악 분수쇼(Musical Fountain)

위에 관광지 외에도,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도 많이 있으며, 또한 이곳은 자전거를 타고 하이킹을 해도 좋은 곳이다.

※임비아 룩아웃(Imbiah Lookout)
임비아 룩아웃(Imbiah Lookout)은 센토사섬에 가장 최근에 생기거나 리노베이션을 마친 놀거리, 볼거리들의 집합지 명칭이다.
- 센토사 루지(Sentosa Luge)
- 이미지 오브 싱가폴(Image of Singapore)
- 나비 공원 & 곤충 왕국(Buttterfly Park & Insect Kingdom)
- 머라이언 타워(The Meriion)
- 스카이 타워(Sky Tower)
- 센토사 4D 매직스(Sentosa 4D Magix)
<이동 방법과 요금>

▶센토사 익스프레스
☞요금 : 성인 및 3세이상 아동 S$3
☞운영시간
첫차: 08:00
막차: 22:00

▶센토사 버스(하버프론트 버스 터미널<->센토사)
☞요금 : 성인 및 만3세이상 아동 S$3불
☞운영시간
-일요일 - 목요일, 공휴일: 7:00-00:00
-금요일, 토요일, 휴일 전날: 7:00-00:30
☞센토사 섬에서 나가는 마지막 셔틀버스
-일요일 - 목요일, 공휴일: 00:00
-금요일, 토요일, 휴일 전날: 00.30

▶케이블카
☞요금
-케이블카(편도) 성인 S$15.90 / 아동(만3-12세) S$7.50
-케이블카(왕복) 성인 S$16.90 / 아동(만3-12세) S$8.50
-글라스 캐빈(왕복) 성인 S$19.90 / 아동(만3-12세) S$12.50
☞운영시간
08:30-23:00

※요금 및 운영시간은 수시로 변동이 되어 위 요금과 현지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 하세요!


▶여행 팁(Tip)
☞택시를 이용하더라도, 개인당 섬 입장료 S$2을 지불해야 한다.
단, 센토사섬 내 리조트에 묶는다면, 리조트에서 나오기 전에 반드시 그 리조트에 묶고있다는 확인서나, 호텔키 같은것을 보여주면서, 관광객이라하면 별도의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센토사 섬내에는 다양한 노선의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센토사섬 입장시 꼭 지도를 받아 활용 하는것이 좋다.
☞섬 안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대부분의 관광지는 저녁 6시 이후에는 입장 할 수 없다. 그러므로 낮에는 센토사섬의 주요 관광지와 해변을 즐긴다음 야간에 음악 분수쇼를 보고 오는 것이 최상의 코스이다.

5.단아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센토사 난초정원, Sentosa Orchid Garden

-난공원-

백만 싱가폴 달러를 투자해 완공한 센토사 난초 정원은 센토사섬의 명물인 음악분수와 분수정원 바로 근처에 자리를 잡고 있다. 이 가든에는 아름답고 다채로운 난초들이 풍성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그 중에 특별한 종류들은 생물공학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로는 난초들로 둘러싸인 가든 시계가 있고, 평화와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폴란드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행복의 종이 있다. 또 결혼식이나 리셉션은 큰 행사에 이용되는 행사용 홀, 일본으로부터 온 아름답고 진귀한 금붕어가 있는 작은 연못, 그리고 골든 샤워라고 불리는 기념품 상점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난을 주제로 한 기념품을 판매한다.

 

6.센토사 루지 및 스카이 라이드(Sentosa Luge & Skyride)

센토사섬 어트랙션_Luge

보기만 하는 센토사는 이제 그만!! 이제는 어트랙션이다.
임비아 룩아웃(Imbiah Lookout) 중 하나인 센토사 루지는 동남아시아에서는 처음 만들어진 시설이다. 변화무쌍한 경사의 내리막길을 루지를 이용하여 속력을 내며 즐기는 기구이다. 중간중간에 물도 뿌려져 있어 루지를 타는 스릴을 느끼게 한다. 모든 연령이 탈 수 있는 안전한 시설이지만 사람들과 부딪힐 수도 있고 운전 중 잘못하여 넘어지거나 미끄러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타기전 안전요원을 설명을 잘 들어야 한다. 루지를 처음타는 사람들을 위한 줄과 1번이상 타본 사람들의 줄이 각기 다르다.

☞ 이용요금

◆ 루지 & 스카이라이드 콤보
1회탑승 S$9
2회탑승 S$16

◆ 패밀리 티켓
4회 탑승 S$ 26
8회 탑승 S$ 46

◆ 스카이 라이드만 이용
편도 S$ 5
왕복 S$ 9

☞ 이용시간
10:00-21:30

☞ 홈페이지
www.sentosa.com.sg

 

7.동남아 최대의 쇼핑가, 싱가폴 Orchard Road(오차드로드)

오차드 로드는 싱가폴의 중심으로, 현대적이고 화려한 대규모 쇼핑센터들이 약 2km 구간에 걸쳐 늘어서 있다. 스캇 로드(Scotts Road)와 탕글린 로드(Tanglin Road)가 교차하는 지역에는 각종 특급호텔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바(Bar)와 클럽등 유흥시설이 몰려있다.
매년과 여름과 연말에는 쇼핑센터들이 대규모 세일행사를 벌여 전국각지로부터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다.

8.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새들의 천국, 알록달록 예쁜 새를 만나러 가자. 주롱새공원(Jurong Birdpark)

-주롱 새공원 -

 Jurong Birdpark (주롱 버드파크)
 2 Jurong Hill Singapore 628925
 +65 6265-0022
 http://www.birdpark.com.sg/
 MRT Boon Lay Station에서 하차 후 194번이나 251번 버스 탑승
 09:00-18:00
 성인 S$18, 아동(만3-12세) S$9.00 ※2007년 11월 현재
 ◈공원 통합 입장티켓(Park Hoppers Special)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싱가폴 동물원 & 나이트 사파리(Zoo & Night Safari) 성인 S$30.00 / 아동(만12세미만) S$15.00

②싱가폴 동물원 & 나이트 사파리 & 주롱 새공원(Zoo, Night Safari & BirdPark) 성인 S$45.00 / 아동(만12세미만) S$22.50 ▶유효기간 : 구입후 1개월 ▶구입처 : 호텔 투어데스크나 여행자 인포메이션 센터 ※단, 입장료만 포함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인상적인 조류 사육장인 주롱 새공원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동시에 산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은 600여종, 8000여 마리의 아름다운 새들이 거대한 울타리 안에서 서식하고 있다.
원형극장에서 펼쳐지는 플라밍고, 마코, 무소새와 앵무새들의 쇼는 재미있고 흥겨운 볼거리로 특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한다. 공원의 ‘송버드 테라스’(Songbird Terrance)에서는 새의 노래를 들으면서 아침식사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도 가능하다. 또한, ‘펭귄퍼레이드’(Penguin Parade) 구역은 남극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5종류, 200여종의 펭귄의 안식처이며, 50여종의 바다새 들도 함께 서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색깔이 화려한 큰부리 앵무새와 코뿔새,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적도부근 정글에서 온 100여종의 새들도 있다. 이 새들의 적도 사육장은 정오에 부는 열대성 천둥폭풍우까지 사전 테스트를 거쳐서 그대로 재현되고 있다.

이 공원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파노레일(Panorail)」이라 불리는 현대적이고 냉방장치가 잘 된 모노레일을 타는 것이다. 이 모노레일은 공원 전체 코스를 구석구석 돌며 다양한 구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니, 더운날씨에 이용하기 딱 좋은 교통수단이다. 다음으로는 도보 관광을 권하는데, 공원의 도보용 관람로와 지도를 이용하면 쉽게 구경할 수 있다.

관광을 한다는 생각보다는, 자연속의 많은 새들과 더불어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숲 속을 산책한다는 기분으로 공원을 돌아보자. 마지막으로 주롱 새 공원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는 새쇼는 미리 시간을 체크했다가 꼭 관람하자.

9.울타리가 없는 열린 동물원(Singapore Zoo)

동물원에서 오랑우탄과 함께 아침 식사를

 Singapore Zoo (싱가폴 동물원)
 80 Mandai Lake Road Singapore 729826
 +65 6269-3411
 http://www.zoo.com.sg/
 - Ang Mo Kio station (NS16)에서 하차 후 138번 버스 탑승 - Choa Chu Kang station (BP1/NS4)에서 하차 후 927번 버스 탑승
 08:30-18:00
 성인 S$16.50, 아동 S$8.50 ※2007년 11월 현재
 ◈공원 통합 입장티켓(Park Hoppers Special)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싱가폴 동물원 & 나이트 사파리(Zoo & Night Safari) 성인 S$30.00 / 아동(만12세미만) S$15.00 ②싱가폴 동물원 & 나이트 사파리 & 주롱 새공원(Zoo, Night Safari & BirdPark) 성인 S$45.00 / 아동(만12세미만) S$22.50 ▶유효기간 : 구입후 1개월 ▶구입처 : 호텔 투어데스크나 여행자 인포메이션 센터 ※단, 입장료만 포함.

싱가폴 동물원의 역사는 1960년대말로 거슬어 올라간다. 당시 공공시설 위원회장이었던 옹스위로 박사는 울창한 숲이 있는 저수지 인접 지역을 공공시설위원회 관리하에 넣고 동물원이라는 형태로 일반인에게 공개를 하고자 했다. 그리하여, 정부지원금 900만달러와 6년에 거친 힘든 작업끝에 마침내 1973년 6월 27일 이곳에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열린 동물원을 오픈했다.

싱가포르 동물원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동물원 가운데 하나로 찬사를 받고 있다. 자연의 울타리, 이를테면 동물들을 갈라놓은 시냇물, 바위벽, 식물 등은 관람객들에게 ‘열린 동물원’을 실감하게 해주는데, 2,000마리가 넘는 다양한 동물들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오랑우탄(Orang Utan)을 비롯해서,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인 수마트라 호랑이, 금빛 사자 원숭이, 치타와 바다사자 등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동물원 전체를 도는 정기 구내열차 서비스는 동물원의 전반적인 모습들을 잘 보여주고, 안내 방송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그러나 동물원 전체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조금 힘들더라도 두발로 걸어다니면서 돌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열린 동물원(Open Zoo)'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동물원에는 동물들이 드넓은 그들의 서식처와 비슷한 환경에서 살고 있다. 전형적인 동물원의 형태인 철장으로 만들어진 우리를 벗어나 새로운 형태로 만들어진 열린 동물원은, 초목으로 덮힌 해자, 또는, 도로보다 깊게 동물 보금자리를 만들었고 표범이나 재규어 등과 같은 위험한 동물의 경우는 잘 기어오르기 때문에 해자 장벽 대신, 유리로 만든 보호벽을 세워 놓았다. 이곳 안에서의 동물들은 그들 자신의 동물적 본능에 따라 그들만의 생활방식으로 살고 있다.

10.옛날의 수녀원과 고아원이었던 곳, 차임스(Chijmes)

싱가폴 - 차임스(Chijmes)

 Chijmes(차임스)
 30 Victoria Street
 MRT City Hall역에서 도보로 약 3분 소요

흰색의 이국적인 건물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 본래 수녀원으로 사용되던 성당이였는데 현대적인 감각으로 개조해,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가 밀집해있는 로맨틱한 공간이다. 카페테리아에서 달콤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11.싱가폴내의 중국인의 중심... Thian Hock Keng Temple (Temple of Heavenly Happiness)

천복궁

 Thian Hock Keng Temple(천복궁)
 158 Telok Ayer Street, Singapore 0106
 +65 6222-2651

1839년에 사원을 짓기 시작하여 1842년에 완공한 후, 1998 ~ 2000년에 복원된 천복궁은 하늘의 여신 마초(Ma Cho Po)와 바다의 수호신에게 바치기 위해 지어진 사원으로 싱가폴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 사원이다.

이 사원은 말라카 개척자이자 박애주의자였던 탄톡셍(Tan Tock Seng)이 싱가폴로 이주해온 중국인들이 지금의 위치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인도하였던 바다 수호신과 하늘의 여신 마초를 위해 건립하였다.

이 사원에는 청나라 황제였던 구앙 수 왕이 1907년에 헌납한 목재판에 새겨진 서예를 보는 즐거움도 있다.

이 사원은 싱가폴내 중국 한족의 중심부로서, 조상을 모시는 장소로서 매우 의미 깊은 곳이다. 오늘날, 차이나타운의 테록 아에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보존되고 있다.

▶ 주 소 : 158 Telok Ayer Street, Singapore 0106
▶ 연락처 : +65 6222 2651

 

12.타이거 밤 가든(Tiger Balm Garden)

호우파 빌라

 Tiger Balm Garden(타이거 밤 가든)
 262 Pasir Panjang Road, Singapore 118628
 +65 6774-0300
 MRT Buona Vista역에서 차로 약 5분 소요
 09:00-18:00

누구나 해외를 갔다온 지인들에게 호랑이 연고 하나쯤은 선물 받아 보았을 것이다. 영어로 '타이거 밤'이라고 하는 이 연고를 만든 호씨 집안에서 엄청난 돈을 벌어서 사회에 환원한 테마파크이다. 이전에 '호우파 빌라(Haw Par Villa)'로 불러졌으나 현재는 '타이가 밤 가든(Tiger Balm Gardens)'으로 싱가폴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싱가폴 4대 테마마크중의 하나이다.

호씨 집안은 중국문화를 보존하고 알리기위해 중국신화, 역사, 전설 등을 주제로 1,000여개 이상의 모형을 전시해 놓았다.

 

13.뿔라우 우빈(Pulau Ubin)

싱가폴 - 뿔라우 우빈

 Pulau Ubin(뿔라우 우빈)
 +65 6542-4108
 www.nparks.gov.sg
 MRT 타나머라(Tanah Merah)역에서 2, 29번 버스를 타고 창이 포인트에서 하차한 후 창이 제띠(Changi Jetty)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면 갈 수 있다. 보트 소요 시간은 15분 정도이다.

뿔라우 우빈은 싱가폴 본섬의 북동 해안에 위치한 조그마한 섬으로 자연 그대로가 살아 있는 섬이다. 그래도 도시국가인 싱가폴에선 두번째로 큰 섬으로, 길이가 8km, 폭이 1.5km 이다.

뿔라우 우빈은 들어서자마자 많은 자전거 대여점들이 보인다. 그 이유는 섬이 크지 않기 때문에 자전거를 대여하여 섬을 둘러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섬 곳곳은 자연 그대로의 밀림과 해변, 야영장등이 있으며, 무엇보다 한 가운데 큰 호수가 압권이다. 또한 뿔라우 우빈 초기 정착민들이 아직도 거주하고 있어 그들에게서 싱가폴의 과거도 들을 수도 있다.

MRT 타나머라(Tanah Merah)역에서 2, 29번 버스를 타고 창이 포인트에서 하차한 후 창이 제띠(Changi Jetty)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면 갈 수 있다. 보트 소요 시간은 15분 정도이다.

이곳은 에코 투어(Eco Tour)에 적합한 곳으로, 학생들이 주말마다 하이킹을 하러 많이 찾아오는 생태 관광지이다.

 

14.센토사 스카이 타워 (Sky Tower)

-센토사섬 어트랙션_Carlsberg Sky Tower-

 Sky Tower(스카이 타워)
 41 Cable Car Road, Sentosa Island Singapore 099981
 http://www.skytower.com.sg/
 케이블카를 타고 Sentosa Cable Car Station에서 하차
 09:00-21:00
 성인 S$12, 아동(만 3-12세) S$8 ※2007년 11월 현재

지상으로 부터 약 110미터 상공까지 회전하며 상승하는 기구로써 한눈에 센토사는 물론, 싱가폴 전역까지 전망이 가능한 곳입니다.

☞ 위치 : 센토사 섬 케이블 하차장 옆

 

15.싱가폴 정착민들의 채취를 느낄수 있는곳, 차이나타운

싱가폴 - 차이나타운

차이나 타운의 역사는 꽤 오랜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18세기초 스탬포드 레플즈경에 의해 싱가폴이 건국되었을 당시, 중국계 주민들에게 많은 특권을 주어 싱가폴 서남지역 전부를 주었는데, 그 이후로 중국계 싱가폴 사람들은 각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벌이며 그들의 영역을 넓혔다. 오늘날 싱가폴 차이나타운에 보존되어 있는 건축물과 상징물들이나 중국문화와는 대조적인 종교적인 건물들은 그 당시의 활발했던 중국계 싱가폴 주민들의 생활상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는데, 차이나 타운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싱가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사원이 그 증거이다.

차이나타운의 정확한 위치는 싱가폴 네일로드와 사우스 브리지로드를 사이에 두고 뉴브리지 로드와 크로스 스트리트로 연결되는 장소까지를 말한다. 차이나타운의 메인스트리트는 사우스 브리지로드인데 이곳에는 앞서 말한 힌두사원이 자리잡고 있으며 사우스 브리지로드와 연결되는 파고다 스트리트는 차이나타운 최고의 공예품과 골동품, 도자기, 각종 비단 및 기념품 등을 다루는 상점들이 즐비하다. 또한 사우스 브리지로드에서 연결된 탄종 파가 로드에 들어서는 순간 중국인의 향취를 그대로 느낄수 있는데, 이곳에는 중국인들을 표현하는 붉은색과 금색 장식이된 여러가지 글씨와 알록달록한 장식들을 볼 수 있다. 이곳을 관광하는 동안에는 절대 시계를 볼 틈이 없을만큼 신기한 것들로 가득하다. 시간이 된다면 차이나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는 '헤리티지센터'에 들러보는것도 잊지 말자.

 

16.어둠속 밀림 체험_Night Safari

싱가폴 - 나이트 사파리

 Night Safari(나이트 사파리)
 80 Mandai Lake Road Singapore 729826
 +65 6269-3411
 http://www.nightsafari.com.sg/
 ▶Ang Mo Kio MRT (NS16)역에서 하차 후 138번 버스 탑승 ▶Choa Chu Kang MRT (BP1/NS4)역에서 하차 후 927번 버스 탑승
 19:30-00:00 (마지막 입장 23:00)
 성인 S$22, 아동(만3-12세) S$11 ※2007년 11월 현재
 ◈공원 통합 입장티켓(Park Hoppers Special)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싱가폴 동물원 & 나이트 사파리(Zoo & Night Safari) 성인 S$30.00 / 아동(만12세미만) S$15.00 ②싱가폴 동물원 & 나이트 사파리 & 주롱 새공원(Zoo, Night Safari & BirdPark) 성인 S$45.00 / 아동(만12세미만) S$22.50 ▶유효기간 : 구입후 1개월 ▶구입처 : 호텔 투어데스크나 여행자 인포메이션 센터 ※단, 입장료만 포함.

사파리는 아프리카에서만 가능하다? 천만의 말씀!!
우리나라에서는 접할수 없는 나이트 사파리가 이곳에서의 인기있는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어둠속에서 여러 동물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들판에 맹수와 함께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눈높이에 있는 박쥐를 보는 것은 정말 압권이다.

보통 트램을 타고 관광을 하지만, 중간에 기린이 보이면, 2번 정류장에서 내려 Leopard Trail 워킹(도보) 코스를 볼 것을 추천한다. 이곳에가면 다양한 야생 동물을 볼 수 있다. 트램을 탑승하면 재밌는 설명을 많이 해 주지만, 영어로만 설명한다. 입구의 트램 정거장과 기념품점 옆길로 1~2분 이내 거리에 동물쇼를 볼 수 있는 야외 극장이 있다. 비만 오지 않는다면 매일 밤 8, 9, 10시에 동물쇼가 펼쳐지는데, 나이트 사파리에 갔다면 반드시 빼놓지 말아야 할 필수코스라는 점을 잊지 말자.

트램만 탄고 돌아본다면 전체 코스를 도는데 약 4~50분 정도가 소요된다. 거기에 동물쇼를 보면 30분이 추가되고, 위에서 제안한 워킹코스를 경험한다면 30분이 더 추가되어 나이트 사파리를 전부 돌아보는데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추천코스

 

▣ 코스정보
1.주롱 새공원 (Jurong Bird Park)

찾아가기 : 싱가폴 어디서든 MRT를 타면 된다. 동서선(East West Line)을 타고 분레이(Boon Lay) 역에서 내려 194, 251번 버스를 탄다. 많은 사람들이 주롱 새공원으로 가므로 MRT를 내려 버스타는 것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주롱 새공원은 싱가폴 수상이 브라질에 있는 동물원을 다녀온 후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었다. 주롱을 산업지역이 아닌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만들어 보자는 그의 계획이 동남아시아 최고의 새공원을 만들었고 매우 성공적이었다. 총 20헥타아르 규모의 주롱 새공원은 규모상으로는 아시아에서 가장크며 그 내용은 세계 최고이다. 총 600여종에 9,000여마리의 새들이 울타리 안에 서식하고 있으며 자연 그대로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주롱 새공원은 파노레일(트램)을 타고 돌면 된다. 그리고 꼭 빼지 말아야 할 것이 새 쇼이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보기 힘든 쇼이니 꼭 봐야 하는 코스이다. 매일 오전 10:00, 11:00, 15:00, 16:00에 새 쇼가 펼쳐지니 쇼 시간을 중심으로 계획을 잘 세울것! 참~! 새공원안의 트램은 별도로 돈을 내야한다.

▷ 입장료 : Adult S$14.00 / Child(3~12 years old) S$7.00
▷ 파노레일(Panorail) : Adult S$4.00 / Child(3~12 years old) S$2.00
▷ 개장 시간 : 매일 09:00 ~ 18:00
※ 주소: 2 Jurong Hill Singapore 628925
※ 전화: (65) 6265 0022
※ 팩스: (65) 6261 1869
아침부터 서두르느라 많이 허기질 것이다. 점심코스로 꼭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 있으니 오차로 로드로 출발 !!
가는 방법은 올때와 반대로 194, 251번 버스를 먼저타고 MRT로 환승해서 시내로 들어오면 된다. 목적지는 시내 오차드역에 내리면 좋다.
오차드 로드 큰 길가에 파라곤(Paragon) 쇼핑센터가 보일 것이다. 일본 백화점 체인인 Sogo 백화점의 싱가폴 지점으로 지하에 식당가와 슈퍼마켓이 있다. 지하로 내려가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는 곳 중에 하나가 세계 10대 레스토랑으로 뽑히는 '딘타이펑'이다. 그곳에서 맛있는 딤섬을 즐기자!

2.싱가폴 동물원 (Singapore Zoological Garden)
찾아가기: 남북선(North South Line)을 타고 앙 모 키오(Ang Mo Kio)역에서 내려 138번 버스로 환승한다. 아니면 초아 추 캉(Choa Chu Kang)역에서 내려 927번 버스를 타도 된다. 이곳 또한 주롱 새공원과 마찬가지로 MRT역에서 내리면 많은 사람들이 동물원으로 가기위해 환승을 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1973년 처음 문을 연 이곳은 면적이 우리나라 독도의 약 1.5배나 되며 412종, 3,000여마리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싱가폴 동물원은 '열린 동물원' 컨셉으로 동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나 함께 호흡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으며 세계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동물원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동물원이라는 장소가 흔히 주는 철장속에 갇힌 답답한 분위기가 아닌 탁 트인 공간에서 자연상태로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다.
이곳도 물론 트램을 이용해 다니면 더운 날씨에 땀도 아끼고 좋다. 하지만, 샅샅이 돌아보며 동물들과 좀 더 가까이 하고 싶다면 두발로 걸어다니는 것이 무엇보다 최선이다. 조용히 동물원 지도를 펴고 길을 따라 산책하듯이 걸으면서 곳곳에 펼쳐진 동물들과 함께 호흡을 하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동물원을 구경하기에 앞서 동물 쇼 시간을 꼭 확인하자! 어디서나 쉽게 볼수 있는 그런 쇼가 아니라 관객도 직접 참여하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으니 꼭 관람할것! 또한 동물이랑 같이 기념사진 찍는것도 잊지말자.

▷ 입장료 : Adult S$15.00 / Child S$7.50
▷ 트램(Tram) : Adult S$5.00 / Child(3~12 years old) S$2.50
▷ 개장 시간: 매일 08:30 ~ 18:00
※ 주소 : 80 Mandai Lake Road Singapore 729826
※ 전화 : (65) 6269 3411

동물원을 샅샅이 둘러봤다면 이제 좀 더 생생한 현장으로 뛰어들기위해 나이트 사파리로 가자. 동물원과 맞붙어있는 나이트 사파리는 6시부터 개장이니, 동물원에서 충분히 둘러보고 이동할것! 만약에 배가 고프다면 나이트 사파리 뷔페에서 먼저 저녁을 먹어도 좋다. 각 종 동물들의 저녁 울음소리를 들으며 식사하니 실제 사파리에서 밥을 먹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
3.나이트 사파리 (Night Safari)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야간 동물원인 나이트 사파리는 관광객들이 꼽는 싱가폴 최고의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 1997, 1999, 2000년에는 '올해의 레져 관광지'' 로 선정될 만큼 인기가 좋은 곳이다. 이곳은 80헥타아르로 100여종 1,000마리의 야행성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주롱새공원과 동물원에 비하면 3~4배나 되는 크기이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라하면 동물쇼와 눈높이 박쥐 우리이다. 동물쇼는 매일 20:00, 21:00, 22:00에 열리니 골라보면 되겠다. 그리고 이곳만큼은 이왕이면 트램을 타고 보기를 추천한다. 트램의 요금은 다른 곳보다 더 비싸지만, 비싼만큼 이유가 있다. 사파리 곳곳을 돌며 트램안에서 가이드가 직접 설명을 해준다. 정말 감칠맛이 난다. 단, 영어만 있다는게 조금 아쉽다. 조금 더 붙이자면, 아프리카 존에서는 도보 관람을 추천한다.

▷ 개장 시간 : 매일 18:00 ~ 24:00(입장은 23:00까지)
▷ 입장료 : Adult S$20.00 / Child (3 to 12 years old) S$10.00
▷ 트램(Tram)-19:30에 시작 : Adult S$8.00 / Child(3~12 years old) S$4.00
※ 주소 : 80 Mandai Lake Road Singapore 729826
※ 전화 : (65) 6269 3411

사파리 관광 후 이젠 숙소로 돌아가자. 시내로 돌아가기는 매우 쉽다. 입구에서 사람들 가는방향으로 가서 버스를 탄다. 138번을 탔다면 앙 모 키오(Ang Mo Kio)역, 927번을 탔다면 초아 추 캉(Choa Chu Kang)역에서 내려 MRT를 이용하면 된다. 그러면 시내 원하는 곳에서 내릴 수 있다. 조금 아쉽다면, 클락키역에서 내려 다리 건너편 클락키 후치스에서 맥주 한 잔을 해도 좋다. 단, 싱가폴은 맥주값, 술값이 상상 초월이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 관련정보
파크 합퍼 스페셜(Park Hoppers Special)을 이용하면 주롱새공원과, 싱가폴 동물원, 그리고 나이트 사파리를 1장의 티켓으로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파크 합퍼 스페셜(Park Hoppers Special)
※ 요금 : Adult S$35.00 / Child(3~12 years old) S$17.50
단, 통합 티켓의 유효 기간은 구입 후 1달이다.

 
// redefineLink(); //

 

 

 

 

 

 

 

2012-05-10 17:07 | 출처 : 본인작성



우측 영역